쇼핑검색 성과 개선하는 방법!_문제점&개선점 도출!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2.09
조회수 56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윤태규 마케터입니다! :)

오늘 말씀드릴 업종은 식기세척기세제 업종입니다!

업종 : 식기세척기세제

11월 부터  광고를 시작 

계정을 맡아서 집행하기 시작한 시기는 
12월 중순 입니다.





집행하던 매체는  네이버였으며,

파워링크쇼핑검색을 집행하고 있었습니다.  





해당 계정의 문제점








집행하기 전 데이터는

노출수 대비 클릭수 자체가 부족했으며, 전환 성과도 전혀 없었습니다.






소재 제목은 담당자님께서 열심히 세팅하고, 파워링크 확장소재 및 키워드도 열심히 추가하시면서 집행하고 계셨지만, 유의미한 성과가 없는 상황


문제점 : 쇼핑검색의 경우 식기세척기 세제의 업종의 경우 입찰가가 높은 업종

하지만 해당 업체 제품의 가격 단가는 낮은 상황

무작정 입찰가 키워드를 높일 수 없는 소액광고주 + 제품단가로 광고 성과가 부족한 상황입니다.


광고주 KPI : 네이버 쇼핑검색을 통한 유의미한 전환 성과



개선하기 위한 방안




1. 클릭수 확보가 중요하다고 판단

-무작정 많은 키워드 보다, 제한된 광고비에서 어느 정도 노출이 나오는 키워드로 광고를 세팅해서 집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2. 소재 변경 및 제목 문구 수정 필요성




-지금 현재 판매 중인 제품의 1+1 이벤트 및 해당 업종에서 많이 사용하는 키워드 젖병, 과일 세정 등의 문구를 추가해서 제목을 구성하는 방안 (광고 문구 수정 시 : 업체명/ 노출 키워드 / 제품특성 / 업종 주요 키워드)





-광고세팅 키워드 그룹화








-원하는 키워드만 노출











-제품 문구 및 소재 변경










쇼핑검색의 경우 우리의 광고를 집행하는 제품이 어떤 키워드에서 어떻게 노출되고 있는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해당 내용 및 쇼핑검색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아래의 번호로 연락주세요. :)

AMPM글로벌 윤태규 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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