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 업종에서 빼놓을 수 없는 ○○??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09.25
조회수 362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오늘은 "EC 업종에서 빼놓을 수 없는 OO ?? " 라는 제목으로 찾아왔습니다.

OO 가 과연 뭘까요?


손가락, 피드백, 보고하다, 리뷰 쓰기, 참고, 좋은, 품질, 값, 평가

정답은 바로 "리뷰" 입니다.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도 대부분

어떤 물건을 구매할 때 리뷰를 꼭 보고 주문을 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특히 옷이나 화장품을 구매할 때

오! 이거 예쁘다~ 했다가도 리뷰가 아예 없으면

구매를 안 해버리는 편입니다.


그만큼 고객들이 제품을 구매할 때

제품력도 물론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지만

이 제품을 누군가 썼을 때의 후기가 어떤지가

생각보다 매우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그렇다면 이 리뷰가 광고와 연관지어서 생각해도 중요할까요?

정답은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최근 대행을 맡은 신규 EC업종 업체의 제품이

제가 봤을 때 제품력도 좋고, 디자인도 예쁜데

장바구니에만 잔뜩 담기고, 구매까지는 이어지지 않은 상황입니다.


광고 데이터로 봤을 때 클릭률도 매우 높은 편이었으나

구매로 이어지지 않아 광고와 연관지어 더 분석을 해본 결고

그 원인은 0개의 리뷰였습니다.


제품도 매우 저렴한 편이고, 소재 반응도도 좋으나

제품에 대한 리뷰가 전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리뷰를 쌓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리뷰가 쌓인 제품들 위주로 광고 세팅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실제 광고를 집행해본 결과

리뷰는 EC 업종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광고를 계속 돌리는데 우리 브랜드는 성과가 안나온다!

아니면 광고 외적으로도 다양한 요인을 분석하는 마케터가 필요하다!

하시면 언제든 저 이다예 마케터에게 연락을 주신다면

빠르고, 친절한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대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마케터자격이수

결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이다예

광고 왜 하시나요? 원하시는 결과를 얻기 위해 하시는거죠?
결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광고를 진행하시며 겪으신 어려움, 궁금증 모두 해소해드리겠습니다.
언제나 문의 주시면 신속하고, 친절한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jw9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