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 업종에서 빼놓을 수 없는 ○○??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오늘은 "EC 업종에서 빼놓을 수 없는 OO ?? " 라는 제목으로 찾아왔습니다.
OO 가 과연 뭘까요?
정답은 바로 "리뷰" 입니다.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도 대부분
어떤 물건을 구매할 때 리뷰를 꼭 보고 주문을 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특히 옷이나 화장품을 구매할 때
오! 이거 예쁘다~ 했다가도 리뷰가 아예 없으면
구매를 안 해버리는 편입니다.
그만큼 고객들이 제품을 구매할 때
제품력도 물론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지만
이 제품을 누군가 썼을 때의 후기가 어떤지가
생각보다 매우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그렇다면 이 리뷰가 광고와 연관지어서 생각해도 중요할까요?
정답은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최근 대행을 맡은 신규 EC업종 업체의 제품이
제가 봤을 때 제품력도 좋고, 디자인도 예쁜데
장바구니에만 잔뜩 담기고, 구매까지는 이어지지 않은 상황입니다.
광고 데이터로 봤을 때 클릭률도 매우 높은 편이었으나
구매로 이어지지 않아 광고와 연관지어 더 분석을 해본 결고
그 원인은 0개의 리뷰였습니다.
제품도 매우 저렴한 편이고, 소재 반응도도 좋으나
제품에 대한 리뷰가 전혀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따라서 현재는 리뷰를 쌓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리뷰가 쌓인 제품들 위주로 광고 세팅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실제 광고를 집행해본 결과
리뷰는 EC 업종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광고를 계속 돌리는데 우리 브랜드는 성과가 안나온다!
아니면 광고 외적으로도 다양한 요인을 분석하는 마케터가 필요하다!
하시면 언제든 저 이다예 마케터에게 연락을 주신다면
빠르고, 친절한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대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