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성과 분석하는 법 - 다차원보고서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9.26
조회수 940
안녕하세요 정원준 마케터 입니다 !
오늘은 네이버 광고를 집행하다 한 눈에 데이터를 보고 싶을 때
활용하는 다차원 보고서 활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금액이 커지고 관리하는 키워드가 많아질수록 다차원보고서가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다차원보고서를 통해 주로 얻는 정보는 어떤게 있을까요? 제가 주로 얻는 정보들은 이러합니다.
1. 노출키워드 입찰가 예산이 노출량 대비 알맞은지
2. 어떤 키워드나 상품에서 광고 성과가 높고 낮게 나오는지
3. 시간 타겟별 성과가 어떻게 나오고 있는지
다차원 보고서 창 접근법
네이버 검색광고 -> 광고플랫폼 -> 보고서 -> 다차원보고서
새 보고서 -> 기본 -> 계정 을 통해 접근해 주시면 됩니다.
이 화면에서 엑셀의 피벗테이블 처럼 본인이 원하는 정보들을 클릭해서
순서대로 나열한 후에 엑셀 파일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다차원보고서는 여태까지 진행한 광고들을 한 눈에 다 볼 순 있겠지만
최대 30일간의 정보만이 상세 타겟 ( 지역, 성별, 연령대 등)과 같은
정보와 함께 분석이 가능하므로 최대한 월 단위로 끊어서
데이터를 뽑으신 후에 개인이 엑셀로 모든 정보들을 통합 시키는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당일 정보의 경우에는 4시간 전까지의 정보만이 업데이트 되므로
전일 날짜까지 분석을 하시고 당일 분석은 밤이나 다음 날에 진행을 하는것이 좋겠죠!
상세데이터를 통해서 디바이스, 시간, 지역 구분도 가능하므로
본인에게 꼭 맞는 데이터를 뽑을 수 있도록 여러가지 분석을 해보셔야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 자세하게 다차원보고서를 통한 인사이트를 얻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추가 궁금증이나 문의사항은 저 정원준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