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광고의 종류 ! 어디까지 알고 있니?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3.02.10
조회수 738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본부 2팀 정해빈 대리입니다.


네이버 공식 대행사라고요?

 

SA 광고, DA광고, SNS광고... 누구나 뻔한 광고 너무 지루하였다고요?


남들과 차별화된 마케팅을 원하는 데 어떤 게 있는 지 잘 모르겠다고요?


그래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마케터 OF 마케터 들만 아는 디지털 광고의 종류들. 무엇이 있을까요?




① 네이티브 광고 (특정 서비스 플랫폼에서 일반적인 기사나 정보와 유사한 형태로 노출되는 콘텐츠 스타일의 광고)





일반 콘텐츠처럼 제작해 광고가 아닌 것처럼 보이게 하는 광고.


예컨대 웹매거진에 광고를 싣는다면, 웹매거진의 다른 콘텐츠들과 비슷하게 만들어

자연스럽게 콘텐츠 중 하나로 보이게 만드는 것이다. 광고에 대해 느끼는 거부감을 최소화하고,

매체 이용 경험을 해치지 않기 위한 목적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마치 미디어의 기사 중 하나로 보이도록 배치합니다.

오디언스가 콘텐츠를 신뢰하고 친숙한 환경에서 소비함으로써

광고 콘텐츠에 후광 효과를 노리는 마케팅 방식입니다.




 특히, IT 뉴스의 영향력이 상대적으로 높은 APAC에서

이런 네이티브 광고는 잠재 고객들에게 브랜드와 기술력을 알리는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럼 네이티브 광고는  왜 해야 할까요?


 -  노출 자체보다는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유도 할 수 있고 , 질 높은 전환율을 가지고 있어 


  자연스럽게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브랜드 친밀도 증대나 공유 및 제품 구매 의향 등

모든 부분에서 고르게 배너 광고보다 우수한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② 리워드 광고 (광고 시청이나 미션을 수행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유형의 광고 상품)



대표적으로 리워드 광고에 가장 성공적인 마케팅 을 한 곳은

"네이버 페이"리워드 광고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페이 리워드 광고



3천만 네이버 페이 회원을 대상으로 SNS구독, 회원가입, 제품 구매 등

광고주가 희망하는 다양한 미션을 유도하여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서버 연동을 통한 실시간 리워드 적립과 연동이 필요없는 연동 적립 방식 모두 진행이 가능하게 됩니다.


      오늘은 많이들 알고 계시는 검색광고가 아닌, 네이티브 광고와 리워드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검색광고 외에 다른 광고는 없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참고할 만한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더 나은 내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김상현AE가 답

      ROAS 5,000%이상 성공레퍼런스 보유.
      지금 마케팅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연락주세요.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jw9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