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1!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 광고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컨설팅 4팀 이혜민입니다.
오늘은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 판매를 하시는 분들 께 도움이 될 만한 제안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전부터 였지만 날이 갈수록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는데요, 아마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더 이런 현상이 나타난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여기 시장도 커지고 있겠죠?
커지는 반려동물제품 시장에서 잘 살아남을 수 있는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소재 전략이 필요합니다.
-가격, 할인율 또한 중요하지만 타겟을 적중할 크리에이티브한 소재 개발이 관건입니다.
일반적으로 가격과 할인율 위주의 제품컷이 주 였다면 목표는 친밀한 쌍방향의 유저와의 소통을 중요시하며 제품 성능을 보여주는 컷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부분은 당연히 배너 소재 전략인데요, 성분을 강조하는 소재로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아끼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알아야합니다.
또한 실제 리뷰형 소재가 효율이 좋은데요, 확실히 많은 소비자들은 리뷰를 통해 구매를 했었는데요, 이런 점을 이용한 소재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 및 브랜드 특장점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데요, 누적리뷰가 1000만개를 초과했다던지 이러한 매력적인 포인트로 소재를 만들면 소비자들의 이목을 충분히 끌 수 있게 되실 겁니다.
마지막으로 특정 타겟을 저격하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반려동물 중에 눈물자국 때문에 혹은 배변활동에 문제가 있다던지, 하는 특별히 힘든 점을 콕 집어 저격하며 그들에게 해결 방안은 우리의 제품이라는 것을 알려야 합니다. 보다 좁은 타겟이지만 확실히 구매율이 높은 타겟을 설정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자 이렇게 오늘은 소재 전략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다음 글에서는 소재 전략으로 타겟을 적중할 메시지는 준비가 완료되었으니 타겟을 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매체 전략에 대해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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