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0세대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다면?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오늘은 4050세대가 주타겟인 광고주님들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4050세대의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구매력이 좋다 - 객단가가 높은 제품도 상대적으로 부담없이 구매
2. 제품의 특성을 자세히 적어주는 것을 선호
3. 홈쇼핑에서 구매가 많이 일어나는 편
4050세대를 주력으로 하는 업종의 경우
건강기능식품, 안마기, 기능성 뷰티제품(잡티, 모공개선), 골프나 테니스처럼 고급취미,
탈모샴푸나 가발, 두피문신과 같은 업종에서 주력으로 하고있는데요.
그럼 이런 4050세대에게 할만한 광고상품은 뭐가 있을까요?
1. 검색광고
- 네이버
1) 4050 세대 전환이 높음
2) 파워링크로 구매가 높은 편 > 소재의 구성이 중요함.
믿음직한 효능과 효과를 강조(의사, 한의사, 연구진들의 사진)
3) 선물 관련 키워드(선물포장)
- 다음
1) 4050세대는 다음에서 검색을 많이 함
2) 네이버는 경쟁이 높지만 다음은 비교적 적은편 > 입찰가가 낮아도 1위 가능
2. 배너광고
- gfa
: 카피를 직접적으로, 이미지도 자극적인 소재가 효과적
(브랜딩 소재는 다소 눈에 띄기 힘들다)
- 유튜브
- 브랜딩 영상 제작을 통해 영상삽입
- 영상의 신뢰도 강조
- 특정 유튜브/홈페이지에 방문한 사람들을 통한 타겟팅 가능
3. 라이브커머스
- 서로간의 소통이 가능
- 알림을 통해 무료배송이나 특가 등 알림 발송
---------------------------------------------------------
4050 마케팅 방법에 대해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AMPM글로벌 | 광고퍼포먼스본부 3팀 박사랑 대리
TEL. 02-6049-4497
E-MAIL. love422@ampm.co.kr
KAKAO. lovely42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