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패션브랜드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할까? - 1탄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손효정AE입니다
오늘은 신규 패션브랜드를 위한 디지털 마케팅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할텐데요
아무래도 패션브랜드를 새로 런칭하시려는 대표님들 고민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워낙 다양한 브랜드가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면 신규 패션브랜드가 살아남으려면 초기에 어떤 마케팅을 해야 좋을까요?
일단 광고에는 마케팅 퍼널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인지를 통해 흥미를 유발시키고
전환 즉 구매를 발생시켜
재구매를 하는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것이 최종목표입니다.
신규 패션브랜드는 이중에서 당연히 인지가 중요하겠죠
이때 네이버 검색광고보다는 메타광고나 구글애즈가 노출에 유리한면이 있습니다.
또한 패션 카테고리는 소비자의 관여도가 높기 때문에 타겟팅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출처: https://ko.wikipedia.org/wiki/%ED%8C%8C%EC%9D%BC:Meta_Platforms_Inc._logo.svg)
이때 메타광고의 머신러닝은 인공지능을 통해 데이터를 학습하여
사용자의 관심사, 성별, 연령 등을 분석해
광고 효율을 최적화하기 때문에 정밀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패션 카테고리는 감성과 이미지에 의해 소비자의 구매심리가 크게 움직이므로
광고소재에도 신경을 많이 기울여야합니다
(출처: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소비자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감각적인 광고소재들을 만들고
AB테스트를 통해 소재별 효율을 파악하여 광고성과를 극대화시켜야합니다.
이러한 마케팅 통해 신규 패션브랜드라도 사람들의 눈에 각인될 수 있을것입니다
이상으로 에이엠피엠글로벌의 손효정AE였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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