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DB][Pt.2] , 실측 후 주문제작 선반 판매업체 성과 개선사항
안녕하십니까
에이엠피엠글로벌 광고퍼포먼스본부 소속
마케터 윤석민입니다.
오늘은 지난 번 문제점 발견하고 개선 예정이었던
선반 맞춤 제작 업체의
성과 개선내용에 대한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만약에 기존 광고의 상태가 어땠는지 궁금하시다면?
↓
https://inside.ampm.co.kr/성과개선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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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배너를 클릭하시면 Pt.1 문제점 분석 편으로 넘어갑니다!
지난 번에 말씀드린 문제점 총 3가지가 있었는데
1. 캠페인 종료시간
2. 너무 낮은 품질지수
3. 카테고리 관련 문제
이렇게 정리할 수 가 있습니다.
근데 1.캠페인 종료시간 문제는 현재 예산 이슈로 인해서
말씀드렸는데도 그냥 지금처럼 진행을 원하셔서 PASS하겠습니다.
그리고 쇼핑검색에서 남은 2가지 문제는
품질지수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먼저 품질지수부터 개선 과정과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좋은 품질지수는 아니지만 2칸에서 4칸으로 상승하였습니다.
과정은 우선 노출상품명과 노출사진을 변경하였고
제외키워드 정리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카테고리는 전부 사용하여서
제품과 효율이 나오는 카테고리를 분류하는 작업을 했고
효율이 나오는 카테고리 그룹에 관리를 집중했습니다.
이렇게
기본만 해줘도 평균은 갈 수 있습니다.
전전월 대비 전월 데이터입니다.
[1월 데이터]
[2월 데이터]
광고수익률
291% -> 440%
전환당비용(DB단가)
195,797원 -> 87,259원
매출액
743만원 -> 1038만원
그리고 광고 비용도 1월 대비 2월은 10% 감소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작업부터 점점 범위를 좁혀가는 과정을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매출이 점점 더 오를 것 같기 때문에
3편도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
혹시 광고에 어려움이 있거나
효율 개선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에 있는 네임카드를 통해
의뢰하시거나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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