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아직도 안한다고?

작성자 임성준
작성일 2023.03.06
조회수 696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GFA에 대해서 알아보고 운영 전략을 수립해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광고하시는 대부분의 광고주분들이 검색광고 SA는 진행하시지만, GFA에 대해 모르시거나 어려워하시기도 하는데요.

그리고 광고비가 비싸다고 생각하시기도 합니다.

광고비.. 소량의 광고비를 집행하시는 분들께는 부담스러울수도 있겠지만 그렇다고 GFA로 진행하실 때 엄청 큰 액수가 들어가는 건 또 아닙니다.


우선 GFA가 어떤 광고인지 알아볼까요?


GFA는 모바일 접속시 스포츠와 뉴스, 연예 콘텐츠를 소비할 때 등장하는 배너 광고인데요.

네이버 카페와 밴드 등과 같이 네이버가 소유한 커뮤니티에 콘텐츠 노출이 가능합니다!


구좌의 대부분이 뉴스와 웹툰, 카페, 블로그 등에 들어가있어서 SNS 광고를 진행하시는 방법처럼 소재를 잘 준비하는 게 중요한데요.

소비자들이 소재를 보고 충동적으로 클릭할만한 요소를 준비하셔야겠습니다.


GFA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면, 당연히 노출이 활발하게 이뤄진다는 점이 있고 연령, 관심사 등 타겟을 지정할 수 있다는 건데요.

검색광고로 노출이 어려운, 경쟁하기 어려운 업종일수록 GFA를 활용하시는 게 훨씬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 구좌를 독점할 수 있기 때문에 대형 브랜드와 경쟁하려면 GFA의 활용이 필수라고 볼 수 있죠.

또한 자사 브랜드의 인지도가 아직 덜 알려졌을 경우에도 GFA를 통해 브랜딩 과정을 거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GFA에도 키워드를 배치할 수 있는데요.

임팩트 있는 제품명과 브랜드명을 배치하면 의미있는 결과가 따라옵니다.

GFA를 통해 검색광고로 2차 유입이 가능하게 할 수 있죠.


사람의 구매 의도는 적어도 광고를 2번 이상 봐야 자극된다는 데이터가 있습니다.

GFA 소재를 통해 제품에 호기심을 가진 이들에게 지속적으로 설득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매체 동선에 맞게 심어줘야하는데요.


아직까지는 포털매체 가운데, 네이버의 영향력이 가장 강합니다.

또한 네이버가 주는 신뢰감도 세대별로 높게 나타나고 있는데요.


광고의 효율은 다양한 매체에서 진행할 때 가장 크게 나타납니다.

GFA광고, 도전해보세요!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jw9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