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컨텐츠 노출 UI 변경 테스트 중입니다!!
네이버 콘텐츠검색광고 상품이 성과 향상을 위한 테스트로
2023년 9월 21일부터 28일까지 1주일간
노출 UI를 변경하는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콘텐츠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전에 앞서 파워컨텐츠 광고가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파워컨텐츠 광고란
이용자의
정보 탐색 의도가 깊은 키워드에 대해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광고주가 블로그, 포스트, 카페 등의 컨텐츠를 이용해
보다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상품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saedu.naver.com/adbiz/searchad/powerContents.naver
네이버 PC/모바일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의 VIEW, 스마트블록 영역 및
모바일 콘텐츠 지면에 제목, 설명 등의 정보와 썸네일 이미지가 함께
노출 됩니다.
<파워컨텐츠 노출 UI 변경
테스트>
■ 일정 : 2023년 9월 21일(목) ~ 9월 28일(목)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지면 : PC/모바일 스마트블록 브랜드콘텐츠 영역, VIEW 영역 일부 트래픽
■ 내용
모바일 스마트블록, VIEW 지면
- 노출
썸네일 이미지 크기 확대, 모서리 둥글게 변경
- 이미지
강조형으로 노출되는 복수의 썸네일 최대 개수 11개에서 3~5개로
변경 (디바이스 따라 노출 개수 상이함)
- 광고
마크 색상 변경
<모바일 스마트블록/VIEW 영역
노출 화면 변경 예시>
PC 스마트블록, VIEW 지면
- 노출
썸네일 이미지 형태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변경
- 썸네일
이미지 높이 확대, 모서리 둥글게 변경
- 이미지
강조형으로 노출되는 복수의 썸네일 최대 11개에서 5개로
변경
- 광고
마크 형태 및 위치 변경
<PC 스마트블록/VIEW 영역
노출 화면 변경 예시>
PC 스마트블록/VIEW 지면의
경우 기본 썸네일 이미지가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진행되는 노출UI 테스트는 실 적용을 고려한 성과 향상을 위한
테스트이며, 최종 적용 일정 및 확정 사항은 별도의 공지를 통해 추후 안내 예정입니다.
※ 알아두세요!
- 본 변경 사항은 UI 변경에
해당하며, 광고 등록 방법, 과금 기준 등 기타 소재 운영에
대한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광고주분들이 기존에 PC/모바일
파워컨텐츠 노출용으로 입력해주신 소재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 ‘이미지 강조형’ 노출
조건은 변경되지 않으며, 노출 시 최대로 노출되는 이미지의 개수만 변경됩니다.
- 실 적용 시 PC 스마트블록/VIEW 지면에서 기본 썸네일 이미지가 직사각형에서 정사각형으로 변경 적용될 예정입니다.
특히 PC 지면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의료 분야 광고주의 경우,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AMPM글로벌 최소윤으로 연락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