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사 뷰티업종의 메타 광고 운영 시 문제점 분석와 개선점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소윤입니다.
오늘은 E사의 메타 광고 운영 시 문제점
분석와 개선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해당 업체의 정보입니다.
업종: 헤어뷰티
예산: 300~500만원 (메타)
광고 KPI: 전환수 및 roas 증대
주요 타겟: 여성 2554
운영 방향: 메타 광고 세팅 변경 및
소재 변경으로 ROAS 향상
1) 집행 전 문제점
- 판매 캠페인만 활용하고 있었으며
- 타겟 분리 및 다양한 소재를 통한 A/B TEST가 진행되고 있지 않았습니다.
- 또한 캠페인 예산이 너무 적어 제대로 된 TEST 조차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이관 전 데이터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 수동전환 캠페인 / 어드밴티지
전환 캠페인 분리 운영
- 수동전환캠페인의 경우 여러 타겟으로 나누어 운영
- 처음 전환이벤트의
값을 [구매]가 아닌 [장바구니]로 설정하여 CPA 를
낮추고, 머신러닝을 활성화 시키는 데 우선 시 하였습니다.
- 머신러닝 활성화가 되었을 때 전환 이벤트 값을[구매] 로 한 세트를 다시 세팅하였습니다.
- 소재의 경우 2-3일
간격으로 필터링하였으며
- 타겟의 경우 주 단위로 필터링 하였습니다.
- 또한 현재는 모수 확장 및 모수가 고이지 않게 하기 위해 [트래픽] 캠페인 같이 활용 중에 있습니다.
- 메타에서 가장 중요한 소재의
레퍼런스를 지속적으로 전달드리면서 디벨롭하는 방향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렇게 ROAS 36% -> 180%까지 상향 시켰습니다.
이관 후 변동 된 ROAS
이렇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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