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업종 성과 개선 사례

작성자 정태하
작성일 2025.05.14
조회수 17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1본부 3팀 정태하 AE 입니다!

오늘 제가 개선사례로 가져온 업종은

C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준비해봤습니다!

해당 여행사 C사의 기본적인 정보 보여드리겠습니다

KPI : DB수집 증대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예산 : 월 200만원

문제점

1. 디바이스별 분리가 안 되어 있어 PC/MO 전체적으로 운영중

2. 네이버 지면 및 파트너 지면 전부 노출되어 광고비 누수로 이어짐

3. 경쟁사 대비 지면 확보 부족

4. 고관여 상품인 만큼 키워드 부족

개선 방향

1. PC / MO로 분리하여 효율적인 광고비 운영

2. 노출 지면의 효율이 안나왔던 파트너 지면 노출 제한 설정

3. 더 많은 파워링크 지면 확보를 위한 플레이스 확장소재를 활용해 다양한 정보 노출

4. 고관여 상품에 맞게 키워드 확장을 통한 다양한 지면 확보

집행전에 C 사의 파워링크 클릭율은, 평균적으로 1.69% 였지만

다양한 개선사항 반영후 클릭율 2.79% 로 개선하였습니다.

계속적으로 개선중입니다!

개선을 위해 경쟁사아 비교해 더 보완점을 찾아 성과로 더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여 결과로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avi23@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