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소비 트렌드 "래빗 점프" 04

작성자 유예원
작성일 2023.07.05
조회수 570

안녕하세요.
AMPM GLOBAL 유예원 마케터 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올해의 마케팅 트렌드 RABBIT JUMP에 대해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01. 래핏 점프 R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53&ae=u284 ]
02. 래빗 점프 A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54&ae=u284&sst=wr_num%2Cwr_reply&sop=and&page=2 ]
03. 래빗 점프 B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78 ]

-----

그중에서도, 오늘은 B에 해당하는 키워드 #인덱스관계(uddies with a Purpose: ‘Index Relationships’)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 전화나 문자로 연락을 취하던 시대는 갔다! 다양한 SNS를 통해 불특정 다수와 다양한 소통을 지향하는 시대

▪ 이로 인한, 관계 맺기의 본질 변화. 

▪ 타인과의 관계에 색인을 붙여 전략적으로 관리하는 현대인의 관계 맺기 방식을 인덱스 관계라고 명명



이러한, 현상이 발생한 배경은 두 가지로 보입니다.


1.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한 관계의 재정비 입니다.

외출 횟수가 줄어들며 새로운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유일한 창구가 온라인 / SNS 

온라인으로 정보교류 활성화로 인한 랜덤관게 등장


2. 모든 관계에서 ' 본인이 중심' - 나를 불편하게 하는 관계를 참지 않음

SNS는 비동기(非同期) 커뮤니케이션 방법 - 상대방과 언제 커뮤니케이션 할 지는 내가 정함


쉿! 조용히… 인스타그램 음소거 모드 (Quiet mode) 활성화하는 방법은?


----

이에 따른 전망과 시사점을 말씀 드리자면,


1. 인덱스 관계 형성이 가능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현하자

2.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방법에도 반영하자 (EX. 슬랙)

3. 익명으로 커뮤니케이션 시 보안을 철저히 하되 사용자 또한, 매너를 지키며 소통하자

4. 유한한 자원 속 새로운 수단을 통해 더욱 효율적이고 다양하게, 영리한 전략으로 관계를 바꾸거나 확장할 수 있지 않을까? 에 대한 숙제


네 가지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 콘텐츠는 래핏 점프 중, 다음 I에 해당하는 내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트렌드를 아는 마케터, 유예원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트렌드 코리아 2023 참고
검색광고마케터1급마케터자격이수

귀사의 처음과 끝을 함께 하겠습니다.

비활성화/성과개선 전문! 
귀사를 위한 퍼스널 브랜딩, 마케팅 퍼널 구축에 자신 있습니다.
동반성장 하실 분 찾습니다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avi23@ampm.co.kr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