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소비 트렌드 "래빗 점프" 07

작성자 유예원
작성일 2023.07.07
조회수 566

안녕하세요.
AMPM GLOBAL 유예원 마케터 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 올해의 마케팅 트렌드 RABBIT JUMP에 대해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01. 래핏 점프 R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53&ae=u284 ]
02. 래빗 점프 A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54&ae=u284&sst=wr_num%2Cwr_reply&sop=and&page=2 ]
03. 래빗 점프 B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78 ]
04. 래빗 점프 B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79&ae=u284 ]

05. 래빗 점프 I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91&ae=u284 ] 
06. 래빗 점프 T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2192&ae=u284 ] 


-----


그중에서도, 오늘은 J에 해당하는 키워드 #알파세대가 온다(Jumbly Alpha Generation)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 알파세대란? 2010년~2024년 출생 세대

알파? Z세대의 다음 세대가 아닌 완전히 새로운 종족

▪ 태어나면서 부터 디지털 기기와 함게 생활하는 진정한 ‘디지털 원주민(Digital Native)’

▪ 자녀를 위해 지출을 아끼지 않는 밀레니얼 세대의 자식. 10 포켓으로 불리는 소비자



그렇다면, 새로운 인류 알파세대는 과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1) 꿈과 정체성

- 모두가 인플루언서, 셀러브리티

-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

- 틱톡의 성공 요인에 영향

- 온라인 학습에 익숙

- 코딩 교육 필수


49세 미모의 틱톡커 "성적인 악플 쏟아져…19세 딸까지 욕먹어 속상" - 뉴스1

ㄴ 틱톡커 엄마와 그녀의 딸



2) 경제교육

- 밀레니얼 부모들의 경제/소비/투자/창업 교육


3) 놀이 방법

- 가상세계

- 줌 등을 통한 물리적 거리 극복

- 다이소 애용


4) 격동적인 생애 체험

- 10 포켓) 저출산으로 인한 자기중심적 성향
- 유튜브, 넷플릭스 등 동영상 플랫폼
- 워라밸 , AI, K-문화
- 코로나 19

----

이에 따른 전망과 시사점을 말씀 드리자면,



- 디지털 격차와 같은 양극화 우려

- SNS에 중독될 가능성 우려

- 개인정보 문제가 심각해짐

- 행복 지수: OECD 국가 중 꼴찌


현실과 가상 공간 분리 필요 / 적정한 조화와 균형 필요 / 중독 주의 입니다.




다음 콘텐츠는 래핏 점프 중, 다음 U에 해당하는 내용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트렌드를 아는 마케터, 유예원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987828276_1688548668.136.jpg
- 트렌드 코리아 2023 참고
검색광고마케터1급마케터자격이수

귀사의 처음과 끝을 함께 하겠습니다.

비활성화/성과개선 전문! 
귀사를 위한 퍼스널 브랜딩, 마케팅 퍼널 구축에 자신 있습니다.
동반성장 하실 분 찾습니다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avi23@ampm.co.kr
전화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