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에서 shop을 열 수 있다고??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이한나 마케터 입니다!
요즘에는 스토리에 뜨거나 게시물에 있는 링크를 누르면 자사몰로 이동하는 것이 아닌
메타 자체에 SHOP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메타 속의 또 다른 쇼핑몰을 만드는 형태인데요.
페이스북 앱 전반적으로 맞춤 설정된 디지털 스토어로 만드는 방법도 간편합니다.
같은 메타 안에 있다보니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고 간편한 설정으로 전환을 유도시키기에 제격이어서 요즘 패션&의류, 미용 쪽에서는 많이 이용하려는 추세입니다.
또한, 스토리, 피드, 게시물 등 다양한 광고 영역과 바로 이어지는 창구가 되어주기 때문에
메타 광고와 아주 시너지가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장점
간편한 설정
원활한 사용
읽어들이는 속도
전 세계를 상대로 운영가능
레이아웃과 스타일 맞춤 설정 가능
shop의 작동원리
-이전에 인스타그램 샵 또는 페이브북 샵이 있던 판매자에게 shop으로 전환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shop과 instargram 프로필이 있는 비즈니스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습구에서 매장 공유 가능)
- 신규판매자는 커머스 관리자에서 shop 생성 가능
-컬렉션을 만들어 shop을 맞춤 설정하고 고객에게 홍보할 수 있습니다
-shop은 네이티브 모바일 환경에서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합니다.
(몰입감 있는 전체화면으로 표시되며 맞춤고객에게 표시됩니다. 인벤토리 추가시 사람들은 자신의 피드 또는 shop탭에서 확인가능하거나 방문유도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shop 시작 전 확인해야 하는 체크리스트
-아직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나 카탈로그가 없는 경우
: shop 설정 할 때 둘 다 만들기 가능
-shop 페이지와 카탈로그가 있는 경우
: 비즈니스 계정에서 페이지와 카탈로그 관리하기 위해 전체 관리 권한 확인
-인스타그램에 shop 표시하려는 경우
: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필요
다음에는 더 재밌는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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