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업종 광고주님들! 이거 확인하고 계신가요?

작성자 양다빈
작성일 2023.11.30
조회수 144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 양다빈 AE입니다

이번 주제는 의료기관광고  어떤 매체를 어떻게 사용해야할까에 대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병원광고의 경우 소비자가 니즈를 가지고 검색을 하기 때문에 한번 클릭시 전환율이 잘 이루어져있습니다. 따라서 병원광고에 있어 검색광고는 굉장히 중요한데요 그만큼 입찰가 경쟁이 심하기때문에 비용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을 알아야합니다.

일반적으로 병원이나 의료기관이 네이버 검색광고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기본 원칙을 고려해야 합니다.

키워드 연구와 선택:

병원과 관련된 주요 키워드를 조사하고 선택하세요. 환자들이 검색할 만한 키워드를 고려하여 광고그룹을 만들어 관리해주세요 입찰가 경쟁이 심한 병원업종에서는 키워드가 매우 중요하죠! 어떤 부분이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일지 계속해서 연구하고 고민하여 키워드관리를 하셔야합니다 .



타겟팅 설정:

광고를 어떤 지역, 나이층, 성별 등 특정 대상에게 보여줄 것인지 설정하세요. 특히 지역 타겟팅은 병원 광고에서 중요합니다. 아무 곳이나 타겟팅 설정하는 병원이 많은데 이런 부분에 있어서 타겟팅 설정만 잘해도 광고효율이 많이 오를 수 있습니다.



광고 콘텐츠 작성:

명확하고 효과적인 광고 본문을 작성하세요. 특히 특별한 혜택, 서비스, 또는 특정 진료분야 강조 등을 고려하세요. 병원업종은 확장소재에 있어 제한적인 부분이 많아 문구에 있어 소비자들이 보았을때 눈에 띄고 신뢰적인 문구로 작성해야합니다.



랜딩 페이지 최적화:

광고를 클릭하면 사용자가 어디로 이동하는지가 중요합니다. 랜딩 페이지를 광고와 일치시키고,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최적화하세요.



예산 관리:

광고 예산을 설정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세요. 중요한 키워드에 예산을 할당하여 우선순위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 성과 분석:

네이버 광고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분석 도구를 활용하여 광고 성과를 모니터링하세요. 클릭율 (CTR), 전환율, 비용 대 수익률 등을 확인하고 광고 전략을 조정하세요.



경쟁 분석:

경쟁사들의 광고 전략을 분석하고 차별화된 내용이나 특별한 혜택을 부각시켜 경쟁력을 갖추세요.



지속적인 최적화:

광고 성과에 따라 지속적으로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하세요. 효과가 좋은 광고 요소를 유지하고, 성능이 떨어지는 부분은 개선하세요.





다음은 병원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배너광고입니다 .


검색광고로는 병원을 알리는데 한계가 있죠 그래서 많은 의료업종들이 배너광고를 통해서도 브랜드를 알리시는데요 배너광고 하는데에 있어 어떤식으로 전략을 세워야할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병원의 배너 광고 전략은 시각적으로 매력적이며 목표로 하는 대상층에게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둬야 합니다. 아래는 병원 배너 광고를 최적화하기 위한 몇 가지 전략입니다:


효과적인 디자인:

배너는 시각적으로 눈에 띄어야 합니다. 프로페셔널하고 신뢰성 있는 이미지를 사용하고, 텍스트와 이미지의 조화를 유지하세요.


단순하고 명료한 메시지:

광고에서 전하려는 주요 메시지를 간결하게 포착하세요. "질병 예방 검진", "우수한 의료진 보유", "24시 응급실" 등과 같이 명료한 표현을 사용하세요.


호출 투 액션 (CTA) 사용:

광고에서 원하는 행동을 명시적으로 알려주는 CTA를 사용하세요. "지금 예약하기", "무료 상담 신청하기"와 같은 활동을 유도하는 문구를 적절히 활용하세요.


지역 타겟팅 강화:

병원은 지역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지역 타겟팅이 중요합니다. 지역 이름, 지도, 혹은 지역적 특화된 혜택을 강조하는 광고를 디자인하세요.


모바일 최적화:

대부분의 인터넷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므로 배너 광고를 모바일에 최적화하세요. 이미지 크기, 텍스트 길이, 클릭 가능한 영역 등을 고려하세요.


소셜 증거 사용:

환자들의 양질의 서비스와 만족도를 강조하는 소셜 증거를 포함하세요. 환자 후기, 성공 사례, 혹은 인증된 의료진의 이미지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A/B 테스트:

여러 버전의 배너를 만들어 A/B 테스트를 실시하여 어떤 광고가 더 효과적인지를 확인하세요. 제목, 이미지, 색상 등을 변화시켜가며 성과를 분석하세요.


정기적인 업데이트:

광고 캠페인이 계속 진행되는 동안,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경우 광고 콘텐츠를 업데이트하세요. 계절적 변화나 특별한 이벤트에 맞게 광고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들은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일반적인 지침입니다. 하지만 항상 목표와 대상 시장에 맞게 조절하고 최적화해야 합니다.


의료업종 광고 전략 소개였는데요! 

지금까지 에이엠피엠글로벌 양다빈 AE였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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