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업종! 매체 어떻게 하면 좋을까?! (배너광고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팀 양다빈 AE입니다
이번 주제는 저번에 이어 초기 브랜딩이 향수업종 어떤 매체를 사용해야할까에
배너광고를 중점으로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1. 자사에 니즈가 있는 소비자 (자사제품&자사명검색)
2. 자사에 니즈가 없는 소비자(잠재고객)
먼저 자세에 니즈가 없는 소비자에게 있어
초기 브랜딩이 필요한 고관여 향수 제품은
배너광고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 이유는 제가 작성한 인사이트중에 미디어믹스를 해야하는 이유!! 를
보시면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 퍼널을 살펴보시면 ..
이렇게 초기브랜딩이 있어서 먼저 자사의 상품의 인지도가 미비하고 알려지지 않는 경우에는
보다 많은 노출을 통해 인지도를 구축이 필요하기 때문에
업종별로도 물론 큰 차이가 있지만 신규 고관여 향수브랜드에 있어
SNS나 배너광고가 중요하다고 말씀드려요 물론 바이럴도 중요하고요
먼저 초기 브랜딩이 필요한 고관여 향수 의 브랜드 목표를
초기브랜딩과 인지도확산 그 이후 리타겟팅까지로 설정하겠습니다.
즉, DA전략을 통해 자사의 서비스와 제품을 알리며 최대한의 노출로 모수를 쌓고
리타게팅을 통한 충성고객을 만드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3가지 매체를 추천드릴게요!
1. GFA: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배너
GFA는 보여주고 싶은 사람들을 타깃 설정할 수 있고 광고주가 설정한 성과가 발생할 때마다
과금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광고금액이 CPC, CPM 형태로 정해집니다!
타깃팅면에서나 비용면에서나 성과측정면에서나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2. ADN: 네트워크 배너
ADN은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동시 운영하실 수 있는데요
배너형태별 A/B 테스트가 가능하고 다양한 형태의 소재를 동시에 운영가능 하기 때문에 가상 성과가 좋은 형태를 도출 할 수 있습니다!
타임배너 / 리타케팅 아이커버 / 온사이트 마케팅
타임배너를 통해 특정 제품의 이벤트나 할인 등의 시간을 강조해 소비자의 구매 유도에 최적화 시킬 수 있으며
아이커버를 통해 배너 클릭이력, 자사몰 방문 이력이 있는 모수 관련 키워드 검색이력이 있는
구매 가능성이 높은 모수에게 낮은 CPC로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클로징 패널을 활용하여 주력 상품 노출을 강화하고 이탈방지를 진행 함으로써
브랜드를 각인과 동시에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3. 메타
최적화되는 광고소재를 통해 검색량이 높은 경쟁사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타겟 설정과
초기 홈페이지 방문자 수 확보하는 전략으로
트래픽 캠페인을 통해 홈페이지 유입을 극대화시켜
후에 모수를 이용한 전환/리타겟팅 캠페인을 통해 이탈 유저와 재유입과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자사의 니즈가 있는 소비자에 이어 자사의 니즈가 없는 소비자의 향수브랜드 매체 소개였는데요
지금까지 에이엠피엠글로벌 양다빈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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