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성과 극대화 프로젝트

작성자 조은영
작성일 2023.12.01
조회수 716

메타광고는 다양한 업종에서 사용하는 매체인데요, 그만큼 효과도 좋고 자세한 데이터가 쌓이니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메타 광고를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메타는 지속적으로 광고 시스템을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어떤식으로 광고를 진행하면 효율이 나오는지 다양하고 새로운 모범사례도 꾸준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지금 메타에서 캠페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단계에 대한 몇가지 새로운 팁을 공유했는데요, 지금 그 내용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총 5가지의 내용이 있습니다.


1. 계정 구조를 단순화하고 광고 소재를 하나의 중앙 캠페인에 배치할 것

메타는 "광고주가 플랫폼에서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면, 캠페인은 학습 단계를 거치게 되, 이 단계에서 메타의 게재 시스템은 광고에 가장 적합한 잠재고객과 게재 위치를 탐색합니다. 광고주가 광고 투자에 대한 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AI에 지속적으로 투자함에 따라, 더 많은 정보를 입력할수록 AI가 제안하는 추천이 계속 개선될 수 있도록 계정을 단순화하는 것이 중요해졌다."라고 밝혔습니다.

해당 내용은 머신러닝으로 데이터를 잡아가는 과정에서 광고를 더 효율적이게 진행할 방법을 지속적으로 개선한다는 내용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확실히 개개인이 광고를 집행 할 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2. 자동화 도구를 사용, 캠페인 자동화

저희는 메타의 어드밴티지 제품군을 통해 어드밴티지+ 쇼핑 캠페인이나 광고의 오디언스, 크리에이티브 및 게재 위치 등의 도구를 통해 전체 설정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저도 메타 광고를 진행 할 때에 많은 도움을 받고있는 캠페인 종류인데요, 메타의 자동화 도구는 메타의 AI 시스템을 활용하여 알고리즘으로 식별된 트렌드와 반응을 기반으로 광고를 타겟팅을 합니다.

많은 광고주와 마케터들은 메타의 자동화 도구를 통해 향상된 반응을 경험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함으로써 메타의 시스템은 식별된 오디언스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더 많은 용량을 확보하는 동시에 AI 시스템의 전반적인 학습과 개발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3. 오디언스에 따라 크리에이티브 차별화

광고주가 특정 오디언스에게 보다 관련성 높은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메타는 크리에이티브 요소의 다양한 반복을 만들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 소재의 변형이 중요하다는 말인데요, 즉 마케터는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개선함으로써 다양한 고객 니즈나 관심사에 공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메시지로 타겟팅하는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4. 전환 API 사용

메타는 광고주들이 자체 데이터로 플랫폼 내 캠페인을 보강하기 위해 전환 API를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는 전환 API를 사용하여 마케팅 데이터와 메타를 직접 연결하여 캠페인 성과 및 측정을 개선할 수 있다. "라고 메타에서 말을 하고 있는데요. 즉, 메타 시스템으로 유입되는 데이터는 줄어들고 있지만,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활용해야 하며, 전환 API는 이러한 측면에서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한다는 뜻입니다.


5. 전환 상승도, A/B 테스트 및 마케팅 믹스 모델링으로 캠페인 측정

메타는 광고주에게 전환 상승도를 사용하여 성과를 측정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메타는 광고의 점진적인 영향력 측정, 결과의 가치를 정량화하기 위한 마케팅 믹스 모델링, 다양한 전략의 효과를 비교하기 위한 A/B 테스트에 전환 상승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하고 있는데요. 제가 캠페인을 진행 할 때에도 소재에 따라 혹은 문구, 타겟별로 항상 A/B테스트는 꼭 하는 편입니다. 이러한 데이터로 추후에 더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으니까요!


메타는 지속적으로 이런 꿀팁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메타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이러한 팁을 더 많이 알고 사용해보고 싶으시다면 

ampm조은영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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