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종류 아주 쉽게 알려드립니다
네이버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한 포털 사이트 중 하나이죠
또한 네이버 광고는 많은 기업들이 광고를 집행하는 주력 플랫폼입니다.
아직 네이버 광고에 대해 지식이 부족하신 분들을 위해 가장 기본이 되는
네이버 광고 종류에 대해 아주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그중에서도 네이버 검색 광고인 SA 광고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SA는 Search Advertising의 약자로 키워드 광고라고도 말합니다.
광고 종류를 살펴보기 전에 알려드릴 부분이
네이버 검색광고는기본 과금 방식이 CPC로 진행됩니다.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자로 고객이 노출된 광고를 보고
클릭을 해야 과금이 되는 방식입니다.
단, 브랜드 검색광고는 기간과 검색량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일정 금액을 선지불하고
계약 기간 동안 노출수나 클릭수에는 제한이 없는 정액제 방식입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네이버 광고 종류에 대해
5가지로 나눠서 살펴보겠습니다.
1. 사이트 검색광고 (파워링크)
이 광고는 '파워링크'로도 불리며 자사몰, 스마트 스토어 등 사이트를
가지고 계신 분께서 사용이 가능하며 원하는 메인과 세부 키워드 등을
등록하여 해당 키워드가 검색이 될 경우 노출이 됩니다.
노출 순위는 광고를 집행하면서 측정된 품질 지수에 따라 정해집니다.
광고목적은 사이트 방문 유도 및 홍보입니다.
2. 쇼핑 검색광고
이 광고는 상품을 판매하는 분들께서 활용하면 좋은 광고입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상단에 노출시키는 광고로 해당 소재, 카테고리,
연관성에 따라 키워드가 광고의 효율과 직접적으로 연결된 부분이 많기에
위 파워링크와 쇼핑 광고는 기본으로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광고목적은 네이버 쇼핑에서 상품 노출과 판매입니다.
3. 콘텐츠 검색광고
이 광고는 '파워 컨텐츠'라고도 하며 보통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나 카페 콘텐츠로 광고가 진행됩니다.
광고목적은 콘텐츠 제공을 통한 업체(상품) 홍보입니다.
4. 브랜드 검색광고
이 광고는 이름 그대로 브랜드나 이와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하면 통합검색
최상단에 각 브랜드에 맞는 텍스트, 이미지 또는 영상이 함께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광고목적은 브랜드 홍보와 브랜드 가치 향상입니다.
5. 플레이스 광고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 정보를 가지고 광고가 진행됩니다.
참고한 정보를 통해 키워드가 자동 매칭이 되며 키워드를 직접 등록할 수는 없습니다.
광고목적은 원하는 장소를 찾는 이용자에게 가게 홍보 및 방문 유도입니다.
여기까지 총 5가지 네이버 검색광고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보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번 한주의 시작 활기차게 시작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AMPM 글로벌 최형규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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