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마케팅의 모든것 6가지 !!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정혜원AE 입니다.
오늘은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이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 광고주분들이 많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이란 쉽게 얘기해서 입소문을 내는 것입니다!
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서 사람들이 이야기하고 전달하는 것에 대해서 의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입소문은 트래픽을 일으켜서 제품과 서비스가 좋다면 트래픽이 늘수록 판매가 일어나게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많은 기업들이 사용하는 바이럴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소셜미디어 사용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틱톡과 같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은 가장 대중적인 채널입니다.
사람들이 공유와 태그를 통해서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2. 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해서 브랜드를 홍보하는 방법입니다.
인플루언서들은 자신만의 채널을 통해서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고 브랜드가 가지고 있지 않은
인플루언서만의 고객들에게 내 브랜드가 도달하고 신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동영상
바이럴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동영상은 매력적인 방법입니다. 직접적으로
볼 수 있고 고객들이
브랜드의 이미지를 연상하는데 가장 많은 도움을 줍니다.
4.콘테스트 및 경품
콘테스트와 경품 이벤트로 브랜드에 대한 입소문과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전략을 펼칩니다.
기업에서는 콘테스트에 참여하거나 게시물을 공유하는 사람들에게 경품을 제공하여 참여시키고 경험을 이야기하게 합니다.
5.사용자 제작 콘텐츠
사용자 제작 콘텐츠는 고객 또는 팬들이 만드는 콘텐츠 입니다. 브랜드는
사람들에게 브랜드와 관련된 사진, 동영상 또는 기타 콘텐츠를 제출하도록 요청하는 캠페인을 실행하여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장려합니다.
참여도를 높여서 공동체 의식을 형성시킬 수 있습니다.
6.밈과 유머
밈과 유머는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키는 바이럴 콘텐츠를 만드는 강력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는 밈을 사용하거나 사람들이 친구 및 팔로워와 공유하고 싶어할만한 유머러스한 콘텐츠를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6가지 예시를 봤는데
여기서의 핵심은 타겟 오디언스의 관심을 끌고 공유할 수 있으며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를 만드는 겁니다!
소셜 네트워크와 입소문의 힘을 활용해서 브랜드에 대한 입소문을 내고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아주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입니다!
바이럴 마케팅을 상황에 맞게 사용한다면 아주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서 더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정혜원 AE [02-6049-4237]로 전화해 주시면
더 자세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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