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광고의 종류
카카오 광고
카카오에서 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카카오모먼트는 지금 이 순간을 뜻하며, 지금 이 순간 제품이 필요한
모든 고객들에게 나의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하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현재 모먼트를 통한 광고 집행수와 광고비가 대폭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먼저 이야기 해보기에 앞서서,
꼭 알아두고 가야 하는 개념이 ' 모먼트 서클 ' 입니다.
모바일 메신저 기반의 마케팅 프레임을 뜻하는데요.
페이스북 챗봇처럼 세계적으로 시장을 주도하는
메신저들이 콘텐츠와 쇼핑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한 것처럼 카카오도 확장하겠다는 겁니다.
카카오 광고 모먼트는 카카오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하여
최적화 된 개인맞춤형 광고 플랫폼이 카카오모먼트 입니다.
페이스북처럼 인지도부터 전환까지 이르는
모든 단계에 맞춰서 광고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왜 카카오에서 광고를 해야하는지?
국내에 있는 매체별로 광고비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디지털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이
전체 광고 비용중에 36% 이상이나 된다고 하는데요.
그럼 디지털 광고에서 모바일과 PC 의
비중은 어느정도 될까요?
모바일 60% PC는 40% 라고 합니다.
모바일이 PC 보다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죠.
카카오 광고를 해야하는 가장 큰 이유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문자보다 더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가 카카오톡 입니다.
카카오모먼트 광고를 진행한다면 그만큼
사용자들이 많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양한 모바일 접점에서, 사용자들에게
우리 브랜드를 알리는 것이 중요한 시대라는 것인데요.
특히 모바일 커버리지 1위를 두고 있는 카카오에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죠.
모먼트 광고의 종류
디스플레이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는 PC와 모바일에서의
다양한 지면에 다양한 유형의 크리에이티브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인데요.
광고 소재는 네이티브와 배너, 동영상 이 세가지의 유형의
카카오 광고 등록이 가능합니다.
메시지 광고
메시지 광고는 내 카카오 친구들에게 최적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는 카카오모먼트 광고인데요.
원하는 오디언스 설정에 따라서 두 가지 유형의 메시지 광고를 보낼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의 목적 설정하기
원하는 광고의 형태를 선택하고 난 후
캠페인 목적을 선정해야 합니다.
광고 목적을 설정한 후 목적에 맞는 사이트나 플러스친구 계정을
등록한 뒤 캠페인의 하루예산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광고 목적에 있어서는 크게 세 가지가 있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친구를 늘리는 목적
네이티브형 소재 전체와 배너형 중에 모바일배너 3종을
카카오 광고로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웹사이트 방문 늘리기 위한 목적
네이티브형과 배너형 소재 전체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모먼트를 통해 동영상을 홍보하기 위한 목적
동영상형의 소재를 전체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적이 없이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광고를 진행한다면
목적 설정 없이 광고하기를 광고목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