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파헤치기 (2)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 김수비AE입니다.
저번글에 이어 쇼핑검색광고 중에서도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쇼핑몰 상품형 광고에 관한
광고 등록 방법과 노출 순위 로직, 준비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광고등록 방법
광고시스템에 들어갑니다.
캠페인 선택 : 광고관리 - 새 캠페인 - 쇼핑검색 유형
광고그룹 생성 : 새 광고그룹 - 해당 유형 선택
소재에서 광고할 상품을 클릭하고, 확장소재를 통해 신제품이나 이벤트, 제품 영상의 광고성 정보를 등록하면 됩니다.
노출순위
상품 단위로 적용한 입찰가, 이용자가 검색한 키워드, 상품의 연관도, 해당 광고의 품질지수에 의해 광고 순위가 결정됩니다.
등록한 상품 정보와 이용자의 검색 니즈와 검색 후의구매 패턴, 카테고리의 검색 데이터를 바탕으로 네이버의 검색 결과 제공 방식에 따라 노출됩니다.
광고 노출 결과가 광고주의 의도와 부합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의도에 더 부합하는 광고 집행을 위해서
네이버가 제공하는 '과금된 상품 정보에 대한 과금 키워드 리스트'를 확인하여 제외 키워드 등록을 해야합니다.
광고비는 클릭이 일어난 횟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CPC 과금방식입니다.
파워링크 유형과 차이점
파워링크는 키워드별로 광고를 등록하여 노출하는 사이트검색광고이고,
쇼핑검색광고는 키워드를 선택할 필요없이 네이버 쇼핑에 노출되고 있는 상품을 쇼핑 상위 영역에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광고 집행 전 준비사항
1. 네이버 쇼핑 입점은 필수
네이버 쇼핑에 입점된 광고주만 이용 가능한 광고 상품입니다.
검색광고주 - 쇼핑판매자 계정을 연동하고 쇼핑에 등록된 상품을 광고시스템에서 조회하여 등록하고 노출합니다.
2. 네이버페이 가맹 광고주인 경우
네이버페이 추가적립 아이콘이 노출됩니다.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 네이버에서 자체적인 포인트 혜택을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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