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남은 한달, 연말 마케팅 잡으셔야죠

작성자 김수비
작성일 2023.12.07
조회수 703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 김수비AE입니다.


어느새 일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가고 벌써 올해도 한달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한달이라는 시간은 결코 짧지만은 않습니다.

마무리하는 단계로 정리해도 좋지만, 새로운 시작을 위한 준비를 하기에도 적절한 시기입니다.



연말과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진행되는 마케팅들이 슬슬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예시들을 통해 마케팅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1. 공간을 활용한 마케팅


연말하면 크리스마스 !

신세계, 롯데, 현대 3사 백화점도 매년 빼놓지 않고 연말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포토존 만들고 꾸밈으로써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출처 : 더현대 공식 인스타그램                                                                                     출처 : 신세계백화점


출처 : 롯데백화점                                                                                                                      출처 : 롯데월드타워 공식 인스타그램



2. 크리스마스 한정 상품


크리스마스 에디션 상품들과 그에 관한 한정 굿즈로 소비자들의 소비를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한정품', '크리스마스 에디션', '연말 굿즈' 라는 키워드에 혹하기 마련인데요,


출처 : 스타벅스 공식 홈페이지                                                                    출처 : 코카콜라


이벤트성 굿즈를 출시할 수도 있지만 주력 상품들을 해당 키워드 사용과 함께 이벤트성인 상품으로 마케팅할 수도 있습니다.





3. 다양한 이벤트


홈플러스 '홈플대란', 쿠팡 '연말 50% 할인' 등 연말을 맞이하여 할인 프로모션 이벤트가 한창입니다.

할인, 1+1 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고객을 유입시키고 구매를 촉진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출처 : 홈플러스                                                                                                     출처 : 쿠팡



이렇게 다양한 기업들에서도 연말 마케팅을 잡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이 글을 참고하고 마케팅 방식을 통해 연말 마케팅까지 잡아보는 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avi23@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