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예산 이렇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조은영마케터입니다.
메타광고 많이 진행하시는데, 오늘은 메타광고를 진행할 때 예산 전략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광고 예산 종류는 크게 캠페인 예산과 광고 세트 예산이 있습니다.
캠페인 예산 vs. 광고 세트 예산
광고를 진행할 시 메타에서 한 번에 2개 이상의 광고를 내보내는 것을 계획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하지만 전체 메타 광고 예산에서 각각의 광고에 얼마의 돈이 주어지는지 어떻게 결정할 수 있는가?
캠페인 예산과 광고 세트 예산 중 하나를 선택할 때 이 질문에 답해야 합니다.
먼저 캠페인 예산부터 알아볼게요
1. 캠페인 예산
- 메타 알고리즘이 최적의 지출 방법을 결정하도록 함
- 각 광고 세트가 동일한 액수의 돈
- 메타는 어떤 광고 세트가 가장 많은 수익을 가져다 줄지를 결정
- 한 광고가 지닌 잠재력을 알고리즘이 파악하지 못 할 수도 있음 (ex. 시장은 작지만 새로운 시장, 기회가 있는 시장)
이런걸 어디에 사용을 하느냐!
- 많은 광고 세트를 사용할 때
- 캠페인 레벨에서의 최적화에 더 관심있는 경우
두번째는 광고세트예산인데요,
- 마케터들에게 각 광고 세트에 소진되는 예산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함 => 예산을 통제할 수 있음
- 입찰 전략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해야 함
- 캠페인이 커진다면 실수가 발생할 수 있음
이런 광고 세트예산은 이럴때 사용합니다.
- 광고의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광고 테스트 중인 경우
- 입찰 알고리즘에 명확하지 않은 방식으로 가치있는 광고 세트를 보유한 경우
- 몇 개의 광고 세트가 있는 광고 캠페인을 보유한 경우
- 다양한 오디언스 또는 캠페인 목표를 가지고 있는 광고 캠페인을 보유한 경우
다음은 예산 사용 방법입니다.
광고 세트별로 돈을 어떻게 나눌지 알았으니, 각 광고 세트가 일정 기간동안 예산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결정해야겠죠?
총예산은 종료일과 총 지출액을 기입한 후, 메타가 광고를 보여주기에 가장 좋은 시간을 선택하게 합니다.
언제 활용을 하느냐?
- 정의된 예산과 종료일로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
- 리타깃팅이나 스페셜 프로모션과 같이 더 짧고 더 타깃이 되는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
- 지속적인 일일 예산 지출이 걱정되지 않는 경우
일일예산은 일 평균 지출 금액을 설정하면 메타는 일주일 동안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언제 활용을 하느냐?
- 광고 캠페인에 대한 일관된 일일 지출이 필요한 경우
-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캠페인처럼 지속적인 캠페인을 진행하는 경우
예산 금액을 결정하려면 광고 목표를 정해야겠죠?
- 인지도(Awareness): 서비스, 제품 또는 브랜드에 대한 잠재 고객의 관심 유도
- 고려(Consideration): 잠재 고객이 자신의 문제에 대한 솔루션으로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려하도록 만드는 것
- 전환(Conversion): 잠재 고객을 실제 구매 고객으로 전환
이렇게 메타 광고 예산설정을 알아보았는데요,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메일 혹은 유선전화로 연락주시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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