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마케팅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시죠!

작성자 양다빈
작성일 2023.12.07
조회수 1937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 양다빈 AE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기식 광고주님들을 위해 건강기능식품 매체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건강기능식품 미디어믹스를 제안할 때

건기식을 구매하는 여정을 먼저 이해하는 것이 좋은데요 저는 크게 세가지로 나눴습니다.


 

인지

sns광고와 DA광고를 통해 자사의 제품을 노출시킴으로써

건기식의 필요성을 인지시키고

 

고려/탐색

네이버 쇼핑, 파워링크 혹은 오픈마켓에서 제품을 검색해서 브랜드와 가격을 비교할 수 있도록

광고를 집행하는 것입니다.

 

추가로 SNS, 유튜브, 블로그 후기나 영양정보를 참고할 수 있게 바이럴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전환

그 이후 랜딩페이지에서 광고와 일치여부, 제품분석 후에 구매를 유도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잘 설정해 놓아야합니다.

 

물론 마케팅에 정답은 없지만 일반적으로 인지, 고려/탐색, 전환 과정 중 사람들이 어떤 상황에서 어떤 것을 보고 구매를 하는 것 인지를 잘 생각해보면 어느 매체의 마케팅을 선정해야하는 것인지 어떻게 해야 효율이 잘 나오는지 알 수 있을겁니다!

 

이제 각 매체를 어떤식으로 운영하면 좋을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SNS광고입니다



스폰서드 광고를 통해 타겟 연령, 관심사를 가진 고객에게 자사브랜드와 제품을 노출시켜 인지하겠끔하고

참여형이벤트를 통해 자사 채널 좋아요 확보와 소비자 참여 이벤트로 바이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SNS가 있는데 마케터마다 전략은 다르다는 것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유입된 고객이 탐색단계에서 마주치는 검색광고인데요

파워링크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룹전략

건강기능에 있어서 PC MO, 키워드 유형, 상품, 시간대 별 그룹핑과 세분화로

정확한 데이터를 분석해야합니다.

 

확장소재전략

추가제목과 이미지 확장소재 시각적 집중효과를 내기 때문에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서브링크, 홍보문구에 광고주님이 할인을 하시거나 이벤트를 하신다 하면 할인, 이벤트

키워드 노출을 통해 구매욕을 자극시킵니다.

또한 블로그 리뷰를 통한 신뢰도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소재전략

자사의 강점과 이벤트성을 담은 문구로 유입을 집중시키는 전략을 세워야합니다!

 





다음은 쇼핑검색광고입니다.

세분화된 그룹핑을 하고 그룹핑을 최대화로 키워드 확장을 시키는 것입니다.

 

검색키워드 IN상품명은 직관적으로 전환률을 상승시키는 효과

이벤트 화제성 홍보문구는 이목을 집중시키고

상품 부가정보는 인기와 신뢰도를 증명시킵니다.

 

추가로 그룹핑을 통한 타겟 세분화로 예산 비중을 조절하며

제회키워드를 활용해 비용누수를 조절해야합니다



건강기능식품 마케팅 전략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지금까지 에이엠피엠글로벌 양다빈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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