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오프라인 상점이라면? 당근 마켓으로 광고하자!

작성자 홍승택
작성일 2023.12.07
조회수 1152
  •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의 이한나 AE입니다!



  • 오늘은 모두가 아시는 당근 마켓의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 우선 당근은 근처의 지역 생활 커뮤니티를 잘 이루고 있는 플랫폼이예요.



  • 이웃 간의 중고거래로부터 시작해서



  • 동네 정보와 이야기 



  • 알바 소식 및 동네 업체까지 전할 수 있는 그야말로 생활 커뮤니티 그 자체입니다.




  • 이러한 당근에도 광고 상품 당연히 존재하는데요.
  • 원하는 동네 이웃에게 내 가게를 가장 빠르게 알릴 수 있는 동네 기반 광고 솔루션입니다.

  • 현재 월간 이용자 수 가 1800만이 넘고, 누적 가입자 수가 3200만이 넘는 가운데 
  • 확실히 오프라인 상점이라면 효과적인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 <당근 광고 특징>


  • 당근 광고는
  • ▶ 원하는 동네만 골라서, 진짜 가게 이웃에게만 광고 노출 가능
  • ▶ 지역, 성별, 관심사 등 타겟팅 가능
  • (전문가 모드인 경우에만 가능)
  • ▶ CPC 과금 방식
  • 이라는 특징이 있는데요.



  • 이때, cpc 입찰가는 간편모드와 전문가 모드일 때
  • 다르게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 전문가 모드인 경우, 자신이 원하는 예산으로 설정 
  • but 간편모드인 경우 광고할 지역의 사용자 수, 그 지역의 광고 수 등에 따라서 클릭당 비용이 결정됩니다.

  • 또한, 간편모드와 전문가 모드에 따라 기능과 시스템도 달라지는데요.

  •  간편모드인 경우
  • - 홈과 검색결과에 광고 노출 가능
  • - 쉽고 빠르게 광고 만들기 가능
  • -광고 조건 설정 가능
  • -요약 보고서로 성과 확인 가능

  • 전문가 모드인 경우
  • -홈에 광고 노출 가능
  • (홈피드 & 카탈로그 상품 광고)
  • -캠페인, 광고 그룹, 소재 단위로 전략 설정 가능
  • -정밀 타겟팅으로 잠재고객 확보 가능
  • -맞춤 보고서로 광고 성과 분석 가능
  • -실시간 입찰로 광고 효율 상승 
  • 이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 <당근 광고 종류>


  • 광고 종류는 총 두 가지로 피드 광고와 검색 광고가 나뉘는데요.

  • 홈 피드 광고의 경우에는 모든 업종에 추천하지만,
  • 검색 광고의 경우에는 당근마켓에서 가장 많이 검색하는 
  • 휴대폰, 이사, 용달, 가구/가전, 피트니스, 네일, 속눈썹 가게에게만 추천하는 편입니다.
  • 왜냐하면 이웃들이 검색하지 않는 광고는 해봤자 성과가 없을 가능성이 크거든요...



오늘은 이렇게 오프라인 상점이라면 꼭 추천드리는 당근 광고에 대해 소개시켜 드렸는데요.

다음에는 당근 광고의 전문가 모드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이한나 마케터의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싶으시다면
  2.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3. .
  4. .
  5. .




  6. <유튜브 시리즈>
  7. <또 다른 컨텐츠>

    [필독] 유튜브 프리미엄을 피해 광고하는 방법!

    !이것만은  해서는 안된다! (SA편)

    [네이버] 네이버 광고 뽕뽑는 두 가지 방법

    [네이버] !!검색광고(SA) 세팅 방법 총정리!!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avi23@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