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오프라인 상점이라면? 당근 마켓으로 광고하자!
작성자 홍승택
작성일 2023.12.07
조회수 1152
-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의 이한나 AE입니다!
- 오늘은 모두가 아시는 당근 마켓의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 우선 당근은 근처의 지역 생활 커뮤니티를 잘 이루고 있는 플랫폼이예요.
- 이웃 간의 중고거래로부터 시작해서
- 동네 정보와 이야기
- 알바 소식 및 동네 업체까지 전할 수 있는 그야말로 생활 커뮤니티 그 자체입니다.
- 이러한 당근에도 광고 상품 당연히 존재하는데요.
- 원하는 동네 이웃에게 내 가게를 가장 빠르게 알릴 수 있는 동네 기반 광고 솔루션입니다.
- 현재 월간 이용자 수 가 1800만이 넘고, 누적 가입자 수가 3200만이 넘는 가운데
- 확실히 오프라인 상점이라면 효과적인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 <당근 광고 특징>
- 당근 광고는
- ▶ 원하는 동네만 골라서, 진짜 가게 이웃에게만 광고 노출 가능
- ▶ 지역, 성별, 관심사 등 타겟팅 가능
- (전문가 모드인 경우에만 가능)
- ▶ CPC 과금 방식
- 이라는 특징이 있는데요.
- 이때, cpc 입찰가는 간편모드와 전문가 모드일 때
- 다르게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 전문가 모드인 경우, 자신이 원하는 예산으로 설정
- but 간편모드인 경우 광고할 지역의 사용자 수, 그 지역의 광고 수 등에 따라서 클릭당 비용이 결정됩니다.
- 또한, 간편모드와 전문가 모드에 따라 기능과 시스템도 달라지는데요.
- 간편모드인 경우
- - 홈과 검색결과에 광고 노출 가능
- - 쉽고 빠르게 광고 만들기 가능
- -광고 조건 설정 가능
- -요약 보고서로 성과 확인 가능
- 전문가 모드인 경우
- -홈에 광고 노출 가능
- (홈피드 & 카탈로그 상품 광고)
- -캠페인, 광고 그룹, 소재 단위로 전략 설정 가능
- -정밀 타겟팅으로 잠재고객 확보 가능
- -맞춤 보고서로 광고 성과 분석 가능
- -실시간 입찰로 광고 효율 상승
- 이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 <당근 광고 종류>
- 광고 종류는 총 두 가지로 피드 광고와 검색 광고가 나뉘는데요.
- 홈 피드 광고의 경우에는 모든 업종에 추천하지만,
- 검색 광고의 경우에는 당근마켓에서 가장 많이 검색하는
- 휴대폰, 이사, 용달, 가구/가전, 피트니스, 네일, 속눈썹 가게에게만 추천하는 편입니다.
- 왜냐하면 이웃들이 검색하지 않는 광고는 해봤자 성과가 없을 가능성이 크거든요...
오늘은 이렇게 오프라인 상점이라면 꼭 추천드리는 당근 광고에 대해 소개시켜 드렸는데요.
다음에는 당근 광고의 전문가 모드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한나 마케터의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싶으시다면
-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 .
- .
- .
- <유튜브 시리즈>
- <또 다른 컨텐츠>
[네이버] !!검색광고(SA) 세팅 방법 총정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