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알고 하자, 릴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유남AE입니다!
왜 메타 광고 중 릴스를 해야하고,
어떻게 해야 릴스 영상에서 조금은 더 우위를 점할 수 있고, 요즘은 어떤 릴스가 유행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릴스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빠른 속도로 자신의
원하는 콘텐츠를 탐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그리고 틱톡까지 콘텐츠 포화 세상에서 숏폼은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닌
소비자 쪽에서 원하는 정보를 선별해서 선택을 할 수 있는데 최적화된 매체입니다.
각 매체 성향을 간략히 요약하자면,
유튜브는 전연령층, 메타는 3~40 대, 틱톡은 1~20대가
주요 소비층이라고 나눌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구매력은 3~40대 여성이
제일 크며 사업을 구상할 때 이 소비층을 집중적으로 겨냥하고 있습니다.
릴스는 짧은 시간안에 지정된 상품에 대해 간결하고 명료하게 담을 수 있고 더욱 생생한 정보를 노출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는 사람들의 흥미을 끌고 클릭률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어떻게 해야 릴스를 보다 알차게 사용하고 흥미를
끌지 알아보겠습니다!
1.
기본에 충실하자! : 화면비 설정
릴스는 60초 내의 짧은 영상이란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겁니다.
그런데도 아직 많은 사람들이 릴스를 업로드 할 때 기본적인
화면 구성을 할 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스타그램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어플이기 때문에 릴스 또한 기본적으로
모바일 화면비인 세로 화면비(9:16) 로 설정해야 합니다.
이에 반해 피드는 1:1 또는 4:5 비율이기에 릴스와 혼동이 생겨서 콘텐츠가 조잡해 보이고 이목을 끄는 캐치함이 부족해집니다.
화면비가 다르면 영상이 잘려서 원하는 형태로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간혹 화면비가 다르게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폰으로 촬영할 때도 꼭 카메라 화면비가
9:16 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시각을 사로잡는 것이 핵심! : 상, 하단 겹침 주의
릴스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 하단에 여러 글들과 아이콘이 존재합니다.
릴스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효과 및 기능들이지만 릴스를 시청하는 입장에서는
불편함을 줄 수 있는 것들입니다.
꼭 릴스를 업로드 할 때 상, 하단에 있는 아이콘들을 유의하시고 업로드 하시길 바랍니다.
이것 또한 기본 중에 기본이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이를 간과하고
영상을 올려서 조금은 아쉬운 결과물들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3.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 간략히 3줄 요약
최근 들어 릴스 영상에 3줄
요약의 형태를 삽입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런 트렌드가 잡히면서, 가장 큰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은 크게
ㄱ) 보다 명확한 정보 전달
ㄴ)
구체적인 타겟층 겨냥 가능
ㄷ)
조회수 및 노출량 증대 가능
이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광고 노출이 가능한 디스플레이형 광고 형태와 더불어 직관적인 광고도 가능케 하는 점이 강점입니다.
한
개 릴스 영상이 열 개 옥외광고 부럽지 않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효율적으로
광고합시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익한 컨텐츠로 찾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정유남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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