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제7탄 플레이스형 광고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AE 문희연입니다.
지난번 인사이트에서 네이버검색광고 중 파워콘텐츠형 등록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 등록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보시지 않은 분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Click -!
↓ ↓ ↓
네이버 광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제6탄 파워콘텐츠형 광고
우선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란?
특정 장소를 찾는 사용자에게 우리 업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캠페인이에요.
플레이스 영역 내에서 노출되는 네이티브 형태의 광고입니다.
플레이스 유형은 스마트 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 정보나 소재 정보로 진행하는 광고예요.
따라서 반드시 스마트 플레이스에 업체 정보가 등록되어야 합니다.
상품 유형별로 PC나 모바일 네이버 통합검색 플레이스에서,
혹은 네이버 뉴스나 블로그 등 노출 가능한 영역에서 광고할 수 있어요.
플레이스형 광고 등록은
스마트 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정보가 있다면 쉽고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어요.
*참고
업체정보를 등록하려면 스마트 플레이스에서 업체 정보의 상태가 ‘정상 반영중’이어야 해요.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먼저 광고시스템에 접속한 뒤 좌측 상단의 '광고 만들기' 버튼을 눌러 시작합니다.
이번에도 역시 동일하게 총 3단계의 절차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캠페인 만들기 - 광고그룹 만들기 - 광고만들기(키워드/소재)" 순으로 진행돼요.
1,2 단계의 경우, 모든 네이버 검색광고와 유사하기 때문에
간략히 설명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STEP 01. 캠페인 만들기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1. 가장 먼저 캠페인 유형 중 플레이스 유형을 선택해 주세요.
2. 등록 가이드를 읽고 맞는 내용에 체크해주세요.
3. 캠페인 이름과 하루 예산을 설정해주세요.
* 플레이스 유형의 경우 기본으로 3,000원이 설정되어 있어요.
기본 3000원으로 운영을 원하시면 설정을 그대로 두고,
조정을 원하시면 원하시는 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 마치셨으면 저장하고 계속하기 CLICK !
STEP 02. 광고 그룹 만들기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1. 상단의 광고 그룹 유형을 플레이스 검색 유형으로 선택해주세요.
2. 광고그룹을 입력하고, 광고할 업체정보를 선택해주세요.
3. 선택 업체 예상 노출 키워드
: 등록한 업체 정보를 기반으로 노출이 예상되는 키워드를 사전에 확인하고,
노출을 원하지 않는 키워드는 노출을 제외할 수 있어요.
예상 노출 키워드 리스트에서 노출을 제외할 키워드는
'노출 제외' 버튼을 통해 설정할 수 있어요.
* 주의
제공된 리스트는 광고주의 업체정보를 기반으로 제공되고,
노출 예상 키워드로 노출을 보장하지 않아요.
'예상 노출 키워드 리스트'와 '노출 제외 키워드 정보'는 광고 그룹 생성할 때만 확인할 수 있어요.
그룹 생성 이후에는 정보 조회 및 수정이 불가해요.
4. 하루 예산(기본 3,000원)을 설정해주세요.
다 마치셨으면 저장하고 계속하기 CLICK !
STEP 03. 광고만들기(키워드, 소재)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1. 업체명 : 광고 그룹에서 연동한 업체정보의 업체명이 자동으로 보여져요.
2. 업체 홍보 문구 : 플레이스 광고에 노출할 업체 홍보 문구를 등록할 수 있어요.
( *최대 16자 이내로 광고주님의 업체를 홍보할 내용을 기재해 주세요. )
3. 이미지 : 최대 3개의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어요.
- 이미지1은 필수 항목으로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이미지가 자동으로 보여져요.
해당 이미지로 노출하거나 원하는 이미지로 변경하여 노출할 수 있어요.
- 이미지2, 이미지3은 선택 항목으로 노출할 이미지를 추가로 등록할 수 있어요.
업종별 노출 형태가 달라 광고 노출 시 보여지는 이미지 개수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참고
음식점 업종은 이미지 2개를 추가로 등록할 경우 최적화된 형태로 노출될 수 있어요.
뷰티 업종은 소재로 등록한 이미지와 함께 연동된 업체의 시술 사진이 최대 2개까지 노출돼요.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시술 사진이 없을 경우, 시술 사진은 노출되지 않아요.)
* 참고
광고시스템에서 등록한 업체 홍보 문구와 이미지는 광고에만 적용되는 정보로
스마트플레이스의 업체정보 노출에는 영향을 주지 않아요.
업체명, 주소지, 영업시간 등 플레이스에서 등록한 정보는 '스마트 플레이스'에서 수정할 수 있어요.
4. 모두 선택하였다면 '광고만들기'를 CLICK 하면 모든 세팅 완료!
.
.
.
세팅이 완료되면 이번 과정 역시 검토가 시작돼요.
등록된 업체 정보와 소재 정보에 관해서는 비즈머니 잔액이 있어야 검토가 진행돼요 !
또한 검토는 1-2영업일 이내에 완료된다고 하니 시간을 두고 검토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
.
.
이처럼 오늘은 플레이스형 광고 등록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어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저 문희연AE에게 메일이나 유선전화 주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