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이라도 메타 안하면 뒤쳐져 ... - 메타의 장점

작성자 오영준
작성일 2023.12.19
조회수 685

안녕하세요~!!

오박사 오영준AE입니다.






지금은 더 이상 마케팅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플랫폼, "매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다양한 앱들의 발전으로 인해 매년 스마트폰 사용 시간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SNS를 통한 일상 기록, 메신저를 통한 소통, 그리고 다양한 콘텐츠가 업데이트되는 OTT 등으로 크게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SNS 대표격으로 꼽히는 인스타그램은 역대 최다 사용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활성화된 앱 환경에서는 사업주분들이 SNS 광고를 놓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는 광고, 즉 메타에서 집행하는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타 광고의 장점



다양한 타겟팅 옵션: 이용자 층이 넓어서 지역, 성별, 나이, 취미, 행동, 관심사 등을 세분화하여 타겟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면 선택 가능: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내에서 광고 소재에 어울리는 지면을 선택하여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광고 캠페인 목적 설정 가능: 광고 캠페인의 목적을 설정하여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쟁이 치열한 만큼 광고 콘텐츠의 효과를 증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AB 테스트를 통해 광고 성과를 분석하고 최적화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AB 테스트를 정확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테스트 진행 기간, 타겟층 등을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테스트 결과를 분석하여 어떤 지표를 중점으로 개선할지 결정하고, 최종적으로 성과를 높이는 소재로 광고를 집행하는 방향으로 나아갑니다.


하지만 이러한 메타 광고 집행은 어려운 부분이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도움이 필요할수 있습니다.

ampm글로벌은 다양한 기업의 SNS 계정을 운영하면서 SNS 광고를 효과적으로 집행한 경험이 많으니 광고 세팅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ampm글로벌 전략제안1팀과 함께 온라인 광고를 계획하고 실행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오영준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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