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 어떤 장점이 있길래 하지?

작성자 안준형
작성일 2023.12.19
조회수 1112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GDN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GDN 들어는 봤는데 정말 효과가 좋을까? 생각하게 되는 광고죠! 

네이버에 비해 익숙하게 느껴지지 않아 어렵다고 생각돼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광고주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GDN은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1. GDN이란?

GDN은 Google Display Network의 약자로 구글이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는 물론 구글과 제휴된 모든 사이트에 광고를 개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GDN의 장점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구글이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구글 웹사이트, 유튜브, 지메일, 플레이스토어 등) 및 제휴된 모든 사이트가 광고노출 영역이라는 점입니다. 통계상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90%에게 광고가 도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넓은 노출 범위 속에서도 정밀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광고와 관련 없는 사람들에게는 노출되지 않도록 하며 잠재 고객에게는 정밀한 타겟팅을 통해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이러한 타겟팅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 : 관심분야, 구매의도, 리마케팅

-콘텐츠 : 키워드, 주제, 개제위치

-인구통계: 나이, 성별

-기기 : PC, 모바일

-위치 : 국가, 도시, 지역

-일정 : 요일, 시간


3. GDN의 입찰방식

GDN은 클릭당 비용이 지출되는 CPC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GDN의 자동 입찰 방식은 머신러닝을 통한 자체적인 알고리즘에 따라 입찰가를 자동으로 선정합니다. 예를 들어 전환율, 구매율이 가장 높은 특정 시간대에는 가장 높은 입찰가로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략적인 광고 노출 방식과 광고 최적화를 진행한다면 평균적인 가격 면에서는 타 업체 대비 오히려 저렴하게 캠페인을 진행할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 GDN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안준형AE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avi23@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