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와 소재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혜원 AE 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시는 GFA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GFA란 ? 바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뜻합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보장형과 다르게 실시간 입찰 방식으로 광고비가 정해집니다.
보장형은 광고 단가가 딱 정해져 있어서 노출을 보장해주지만
최소 광고비용이 높아서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과형 광고는 중소상인분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실시간 입찰과 세밀한 타겟팅으로 효율적 운영 가능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 정해진 금액에 따라 기간이나 노출수를 보장
네이버 광고 상품은 크게 검색광고 (SA)와 디스플레이광고 (DA)로 나뉘게 되고,
디스플레이 광고는 위에 설명드린 보장형과 성과형 두가지 상품으로 나뉘게 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스마트채널, 모바일 메인과 서브영역, 밴드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배너입니다.
1.스마트 채널 : 모바일 뉴스, 연예, 스포츠 최상단
2.모바일 메인 : 모바일 뉴스판, 연예판, 스포츠판, 뿜판, 웹툰판, 건강판, 책문화판, 과학판 등
3.모바일 서브
-배너형 : 뉴스/ 연예/ 스포츠/ 뿜/ 웹툰/ 웹소설/ 지식인/ 카페/ 블로그 상세페이지 클릭 시 그 지면에 노출
-피드형 : 카페 새글 피드
4.밴드&카페 : 밴드앱 홈, 새소식, 채팅
등
GFA를 집행할 때 소재는 GFA의
90% 이상을 결정짓는 역할을 합니다.
GFA의 소재는 어떻게 해야 좋은 성과를 불러올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1.
많은 광고 소재보기
GFA 광고 소재를 잘 만들기 위해서는 최대한 경쟁업체, 또는 네이버에 올라오는 GFA 소재들을
꾸준히 지켜보고 나에게 꽂히는
좋은 소재들을 기억해 두었다가
최대한 비슷한 형식으로 제작해보세요!
2.
한눈에 띄는 이미지와 문구
GFA 광고는 메타광고와 달리 소재를 이쁘고 세련되게 진행하는 경우
더욱 성과가 안나오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메타광고에 비해 비교적 단순하고 소비자가 직접 구매까지
할만한 문구를 넣어서 클릭률을 높여야 합니다!
3.
최대한 많은 소재 테스트
많은 소재를 테스트 할수록 더욱 성과가 잘 나오는 소재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고,
성과가 잘 나오는 소재에 예산을 집중해서 더 많은 노출과 클릭을 유도하여 전환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GFA 뿐 아니라 모든 배너광고를 진행할때는 다양한 소재를 테스트 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GFA나 배너광고에 대해서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정혜원 AE [02-6049-4237] 로 연락주시면
더 자세하게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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