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에 대한 모든 것!! - 캠페인편

작성자 양다빈
작성일 2023.12.19
조회수 1164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 양다빈 AE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타광고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메타광고를 설명하기에는 많은 내용이 필요해서,

여러 편에 나눠서 세세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우선 오늘은 바로 기초적인 내용 메타광고 시작시 필수로 선택해야하는 캠페인 설정!

어떤 캠페인을 해야할지, 캠페인 종류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해요



메타 META




현재 광고에 있어서 핵심 메체죠 많은 이용자를 보유한 메타입니다!

이러한 이용자수 장점 때문에 메타광고 집행을 먼저 제안하시는 광고주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추가로 또 장점을 하나 더 말씀드리자면, 네이버도 카카오도 메타도 이용자수를 많이

보유하고 있죠!



여러분은 하루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얼마나 하시나요?



저는 카카오 네이버도 각각의 장점이 있지만 메타는 이용시간이 길다는 특장점을 말씀드리고 싶어요

때문에 광고 노출에 있어서도 효과적이며 브랜딩하기에도 좋은 매체라 생각합니다.

 


메타광고 캠페인 종류


메타광고는 다양한 캠페인을 활용하여 다양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캠페인 중에서 각각의 특징에 따라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데요

이제부터 다양한 캠페인 유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인지도 캠페인 (Brand Awareness Campaign):

목적: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인지도를 높이는 것.

활용: 브랜드의 초기 출발을 알리기 위해 사용.

 

트래픽 캠페인 (Traffic Campaign):

목적: 웹사이트, , 페이스북 이벤트 등의 랜딩 페이지로 사람들을 유도.

활용: 클릭률이 높은 사용자들에게 광고 노출하여 데이터 수집.

 

참여 캠페인 (Engagement Campaign):

목적: 메시지, 동영상 조회, 게시물 참여, 페이지 좋아요 등의 상호작용 증가.

활용: 팬덤을 형성하거나 브랜드와의 상호작용을 촉진하는 데 활용.

 

잠재고객 캠페인 (Lead Generation Campaign):

목적: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 가능성이 높은 잠재고객 찾기.

활용: 연락처, 이름, 이메일 등을 수집하여 특정 시장에서 효과적인 마케팅.

 

앱 홍보 캠페인 (App Promotion Campaign):

목적: 새로운 사용자들을 앱 설치 및 사용 유도.

활용: 특정 앱을 자주 사용하는 고객에게 관련된 광고를 전송.

 

매출 캠페인 (Conversion/Sales Campaign):

목적: 제품 또는 서비스 구매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전환 유도.

활용: 쇼핑몰 광고에서 매출 증대를 목표로 함각 캠페인은 고유한 목적과 특징을 가지며,

광고주는 목표에 맞게 적절한 캠페인을 선택하여 광고 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메타광고와 각 종류별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지금까지 에이엠피엠글로벌 양다빈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나 마케팅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메일과 전화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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