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모든것!: "아니 아직도 픽셀설치 안했어요?"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팀 양다빈 AE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메타광고 캠페인에 이어 메타에서 빠지면 안되는
픽셀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실행하면 얼마나 노출됐는지 혹은 클릭됐는지에 관한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의 랜딩 페이지에서의 어떠한 행동을 했는지 추적하고 분석하고 싶다면
페이스북 픽셀을 이용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픽셀은 고객이 광고를 클릭하고 나서 웹사이트에 방문할 때 발생하는
행동을 추적하여 이를 분석할 수 있는 도구를 말하는데요
이를 통해 사용자들의 행동 패턴 및 상호작용을 파악할 수 있어 마케팅 전략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픽셀이 무엇인지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하죠!
※픽셀
메타의 페이스북 픽셀은 광고 시 고객 행동을 추적하여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코드입니다.
다시 말하면, 광고를 클릭한 사용자가 랜딩 페이지에서 취한 행동을 분석하여 광고의 성과를 평가하는 도구로
사용돼죠!
픽셀의 주요기능
픽셀의 주요 기능으로는 4가지가 있는데요! 하나하나 알아보죠!
1. 픽셀을 통해 원하는 행동을 취할 가장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에게 광고를 전달하고,
광고 게재를 최적화합니다.
2.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광고를 통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측정하여
크로스 디바이스광고의 온라인 전환에 대한 효과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3. 픽셀을 활용하여 웹사이트 트래픽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이를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4.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제품이나 연관 상품을 자동으로 표시하여 맞춤 타겟을 형성합니다 .
픽셀 이점
이렇게 고객행동을 추적함으로써 픽셀은 데이터 기반으로 하는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하게 하는데요
구체적으로 다음가 같은 이점이 있습니다!
1.
목적에 맞는 사람에게 노출
2.
전환광고 진행을 통한 매출 증대
3.
광고 성과를 정교하게 측정하고 효과적으로 분석
픽셀을 활용하면 웹사이트에서 잠재 고객이 수행한 행동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우리의 목표 대상에게 관련 있는 광고를 효과적으로 전달, 리타겟팅까지
가능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특정 활동(예: 회원가입, 문의하기, 상품 구매)에 대한 관심을 측정하기 위한 이벤트도 맞춤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메타광고 집행시 픽셀을 심어 효과적으로 광고 운영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내용은 추가 픽셀의 이벤트종류 관련해서 내용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메타광고의 픽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지금까지 에이엠피엠글로벌 양다빈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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