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머신러닝 이해하기!

작성자 양다빈
작성일 2024.01.02
조회수 1537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 양다빈 AE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타에 있어 중요한 머신러닝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메타광고는 타겟층 광고에 최적화된 광고 매체 중 하나이죠!

이런 메타의 광고 시스템은 광고 효율을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해 활성화 전에

머신러닝을 진행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머신러닝이 무엇인지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머신러닝 이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 집행을 시작하면 광고 내에서 주어진 데이터를 통해서 스스로 학습하고 최적화된 광고를 만드는 데 집중하는 것을 말합니다!

 

머신러닝은 메타 광고 내에서 스스로 학습을 통해 이 광고가 어떤 노출 위치에 적합하고 효율이 있는지,

어떤 시간대에 적합한지어떤 사람들에게 유효한 광고로 보여지는지 학습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메타광고에서 머신러닝의 역할은 매우 중요한데요!

최적화된 광고 데이터는 쓸데없는 비용을 낮추고 좋은 광고 효율을 낼 수 있고더 많은 매출과 순이익을 남길 수 있게 해줍니다.

 

 




머신러닝, 어떻게 활용할까?

사용자의 검색, 위치, 기기 등의 신호를 분석하여 해당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광고를 선택하고 제공하며,

광고의 클릭률을 예측하여 높은 CTR을 가진 광고를 우선적으로 표시하고 광고의 품질을 평가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합니다.

또한 머신러닝은  광고주의 광고 성과를 분석하고 예측하여 예산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사용하도록 도와주며 이를 통해 효과적인 마케팅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자면

 

1. 광고 타겟팅 및 개인화

사용자의 검색위치기기 등의 다양한 신호를 기반으로 타겟팅을 개선

예를 들어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때 해당 광고가 표시되도록 타겟팅 가능합니다.

이전 검색 기록관심사행동 패턴 등을 고려해서 개인화된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예산 최적화

광고주의 예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최적화된 광고를 노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머신러닝 알고리즘은 광고 노출이 클릭 또는 컨버전을 유도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에 우선순위를 부여하고낮은 효과를 나타내는 광고에 예산을 할당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3. 광고 품질 평가

광고의 품질을 평가하고 개선하기 위해 사용

예를들어 광고의 클릭율을 예측하는 모델을 통해 높은 CTR을 가진 광고가 선호되고 낮은CTR을 가진 광고는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식별하기 때문에 머신러닝을 통해 광고 품질을 향상시키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머신러닝의 기본 메커니즘

1. 광고 집행 시작 (머신러닝의 시작)

2. 광고 라이브 (머신러닝학습중) / 이벤트 데이터 확인 (학습기간)

3. 충분한 데이터 수집 (머신러닝 완료활동중) / 일주일 이내에 50개의 이벤트 발생

4. 머신러닝 종료 , 광고 최적화 단계

 

머신러닝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에이엠피엠글로벌 양다빈 AE 였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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