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배너광고 GDN 한번에 이해하기!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팀 양다빈 AE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의
네트워크 배너광고GDN의 대한 설명과 장점
그리고 간단한 셋팅법에 대해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GDN은 Google Display Network의 줄임말로,
Google이 운영하는 네트워크로서 다양한 웹사이트, 앱, 파트너와의 협약된 사이트 등에서
배너 광고를 노출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들은 Google의 광고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광고를 게재하고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GDN은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타겟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최적화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러분도 살면서 한번씩은 무조건 봤을 유튜브 광고
이때 영상 보시면서 광고 정말 많이 보셨을거에요
꼭 광고 건너뛰기 광고가 아니라 해도
배너형태로 AD 표시로 노출되는 부분 자주 보셨을텐데요.
이제 설명 드리겠습니다!
GDN에서 캠페인을 설정할 때, 여러 목표를 설정하고 캠페인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유형은 서치, 디스플레이, 쇼핑, 동영상, 디스커버리 등 5가지로 나뉘며,
캠페인 하위 유형 중에는 표준 디스플레이 캠페인이 있어 잠재적인 고객을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겟팅 설정이 더 어려운 경우에는 '머신러닝'을 활용하여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스마트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효과적인 광고를 만들고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대표 페이지 링크와 캠페인 이름을 설정할 수 있는데
'표준 디스플레이 캠페인 설정'에서는 타겟팅 할 위치, 언어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산 및 입찰'에서는 예산은 하루예산을 기입할 수 있고 입찰내역으로는
'자동 입찰 전략' 에서 타겟 CPA, 클릭수 최대화, 전환수 최대화, 조회 가능 CPM 중
선택할 수 있고, 최대 클릭당비용 입찰가 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은 잠재고객 세그먼트, 인구통계, 키워드, 게재위치, 주제
최적화 타겟팅을 설정할 수 있는데
이때 타겟팅은 캠페인을 나누어서 타겟팅을 설정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GDN광고는 기본
이미지 광고, 반응형 광고 2가지로 나누어집니다.
'이미지 배너광고' 같은 경우 총 20개 사이즈를 업로드 할 수 있고
이미지 배너광고는 이미지 업로드 후 최종으로
연결되는 URL을 작성하면 광고가 생성됩니다.
'반응형 배너광고' 는 로고2개, 이미지2개만 있으면 광고가 가능합니다.
광고를 생성하면 하루까지 검토 시간이 소요되며, 광고 최적화는 3~7일 가량 소요됩니다.
추가로 GDN뿐 아니라 대부분의 배너광고는
같은 배너 이미지를 사용하더라도 A/B 소재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는 대부분의 광고 플랫폼에서 A/B 테스트를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A/B 테스트를 통해 어떤 광고가 더 효과적인지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서,
더 적합한 광고를 실행하는 것이 수월해집니다.
이를 통해 광고의 효율을 최적화하고 더 나은 성과를 얻을 수 있겠죠.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보았을 때 시간이 조금은 걸리더라도
결과적으로 제대로 된 광고 효과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한번 포인트를 잡자면 GDN의 최고 장점은
노출시킬 수 있는 지면이 광범위 하다는 점, 각종 언론사 지면, 커뮤니티, 유튜브
등 의 매력도가
다양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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