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광고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양다빈AE 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광고 종류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라면 유튜브 한번쯤은 이용해보신 적이 있으시겠죠!
그중에서도 다양한 광고들을 많이 보셨을 텐데,
유튜브 광고 어떤 유형들이 있는지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형식의 광고이죠! 말 그대로 건너뛸 수 있는 광고입니다.
유튜브 영상 내에서 원하는 콘텐츠가 재생되기 이전에 or 영상 중간에 나오는 광고로 가장 일반적인 건너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 유형인데요
CPC (클릭 당 비용) & CPV (조회수 당 비용)의 과금 형식으로,
15초 영상 전부 시청하면 차감
15초 이상 넘어가면 Skip을 눌러도 차감
30초 이상 넘어가면 Skip을 눌러도 차감
으로 차감이 진행됩니다!
2. 건너뛸 수 없는 동영상 광고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를 소비하는 입장이라면 선호하는 형식의 광고는 아닐 겁니다.
보통 이러한 형태의 광고는 15강제 시청으로, 원하는 동영상을 시청하려면 반드시 광고를 끝까지 봐야 합니다.
이러한 광고 형식은 시청하고 있는 동영상의 중간 또는 후반부에 나타날 때도 있습니다!
논스킵 인스트림 광고는 CPM (광고 노출 당 비용) / 1,000회 노출했을 때 과금 형식으로,
조회집계 기준 아래와 같습니다
이런 인스트림 광고는 어떤 광고를 집행할 시에 좋다고 말씀드리자면
인지도는 있으나 핵심 메시지 전달이 필요할 때
진짜 조회를 유도하면서 유저 고려도 상승 도모가 필요할 때 사용하시기에 탁월한 광고입니다.
3. 인피드 광고
인피드 광고는 예전에 discovery ads(디스커버리
광고)로 알려진 광고 형태인데요.
유튜브 검색결과, 다음 볼만한 영상, 유튜브 홈 피드에 노출되며, 이미지 썸네일, 광고제목, 2줄의 텍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썸네일 형식으로 유튜브의 콘텐츠들과 유사하게 노출되고,
연관되어 있는 검색 결과나 영상들에 노출되기 때문에 비교적 광고 거부감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피드 동영상 광고를 클릭할 경우 내 채널에서 영상이 플레이되는 형태로
광고 반응 유저들을 브랜드 채널로 끌어올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1. 관여도가 높은 사람들에게 광고 유입시키고 싶을 때,
2. 유튜브 채널 활성화 시키고 싶을 때
3. 유튜브 다양한 지면 노출로 노출과 조회수를 동시에 얻고자 할 때
적합한 광고 유형입니다.
4. 범퍼 광고
범퍼 광고 또한 일반적으로 접할 수 있는 동영상 광고 형식입니다.
유튜브 동영상이 재생되기 전에 반드시 시청해야 하는 건너뛸 수 없는 동영상 광고이지만
6초 안에 모든 메시지를 담아 짧게 지나가는 광고 형식입니다.
때문에 해당 광고는 6초안에 시선을 사로잡을 임팩트 있는 영상소재를 사용해야합니다.
5. 아웃스트림 광고
아웃스트림 광고는 주로 모바일에서만 사용되는데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보통 음소거로 재생이 되며 클릭을 하면 음소거를 해제할 수 있게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고객이 2초 이상 광고를 본 경우 CPM으로 비용이 청구되니 참고하세요.
6. 마스트헤드 광고
마스트헤드 광고는 유튜브 홈 가장 위에 보이는 광고입니다. 하지만 비용이 높다는 단점이 있어서 큰 기업이나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광고의 종류 6가지에 대해 살펴보았는데 유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광고나 마케팅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메일과 전화로 연락주세요!
전화: 02-6049-4452 / 메일: davi23@ampm.co.kr
감사합니다.
오늘의 영상: 배너광고 효율 없고 실패하는 이유! 현직 마케터가 진단해드립니다!
양다빈 마케터 소개 영상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게시물 보러가기>
매체
메타광고 자주 듣는 질문 ! 답변드리겠습니다.
업종별 전략
뷰티업종 초기브랜딩 바로잡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