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웨어 업종 'I'사, 쇼핑검색광고 문제점 분석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양다빈입니다.
오늘은 이너웨어업종 I사의 쇼핑검색광고 개선을 위한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브랜드는 주력상품이 남성속옷 / 속옷세트 위주의 광고 노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월 예산 250만원,
* KPI는 ROAS 400%
* 대행사 이용하다 직접운영
먼저 광고주분은 제가 대행을 하기 이전에는 여러 대행사를 많이 바꾸면서 광고를 집행하시고 계셨습니다.
여러 대행사들을 사용하셨기에 복잡한 캠페인과 그룹들이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이에 불필요한 캠페인 삭제를 요청드렸으나 우선 ROAS도달하기전까지는
그대로 두었으면 하신다고 말씀주셨습니다.
데이터 분석
월 예산 2,500,000원 정도로 메인상품그룹 클릭률은 1.25% ,전환은 24건, ROAS 206%
노출량대비 클릭률은 괜찮았지만 클릭 수 대비 전환이 이루어지지 않아 ROAS가 낮은 상황이었습니다.
광고주님의 주 KPI인 ROAS를 개선하기 위해 ,
1. 캠페인 ON/OFF 설정
현재 여러 대행사를 통해 캠페인과 그룹이 많이 생성되었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이전 두달데이터를 비교하여 그룹별/캠페인별 ROAS를 확인하였고,
비교적 낮은 ROAS의 캠페인 ON/OFF를 진행하였습니다 .
2. 제외키워드 설정
이전 다차원보고서 분석으로 비교해보았을떄 ROAS가 잘나왔던 때의 키워드를 분석하며
제외키워드 삭제와 추가를 진행하였고 추가로 관련이 없는 키워드와 캠페인 안에서
광고비가 누수되고 있는 키워드를 위주로 제외키워드를 설정하였습니다.
3. 메인키워드 그룹 분리운영
메인키워드로 그룹을 나누어 관련이 없는 키워드를 제외함으로써 품질지수를 관리하였고
특성에 따라 니즈에서 벗어나면 바로 이탈로 이어질 수 있기에
주요 키워드들에 따른 제품을 맞춤으로 노출시키며 상품명 또한 수정하였습니다.
추가로 모바일에서 전환이 많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PC와 모바일 그룹을 따로 나누어 관리하고 있습니다 .
계정 세팅에 있어서 어려우신점이나, 검색광고 전략, 꿀팁 등에 대해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양다빈 마케터였습니다. 02-6049-4452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