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 S사, 검색광고 문제점 분석

작성자 양다빈
작성일 2024.04.03
조회수 36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1 팀 양다빈 AE 입니다.

오늘은 DB업종 'S'사의 네이버 파워링크 검색광고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브랜드는 시공업체로 파워링크만 진행중이었습니다.


* 예산 300,000원

*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

* KPI는 DB문의량 증대

* 업종: 시공업체


현재 브랜드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혼자 관리하시고 계셨으며 셋팅 관련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셋팅확인을 통한  도출한 문제점 및 개선 방안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메인키워드 세부키워드 그룹 분리 운영



먼저 확인해보았을때
캠페인 하나로 운영하시고 계셨고 지역별로 그룹이 분리되어 있으며, 지역 타겟팅이 걸려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는데요

파워링크 해당 메인 키워드 자체가 높은 입찰가가 형성되어있는 상태이기에
일예산 30000원으로 메인키워드 클릭  3~5번이면 그룹이 꺼지는 상황이었습니다.

따라서 세부키워드를 추가한 그룹을  만들어 메인키워드와 세부키워드로 분리 운영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이전 상태에서 대표메인키워드로만 키워드 등록이 되어있어 
조금 더 지역을 세부적으로 나누거나 시공이라면 자세하게 어떤 시공인지 무슨시공비용 등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검색할만한 자세한 키워드를 추가해야합니다.



2. pc/mo 입찰가 관리


PC와 MO의 입찰가가 다르기에 분리해서 운영하여 조금 더 예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해야합니다.

그룹 분리의 어려움이 있다면 입찰가 가중치를 조정하여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MO에
비중을 두어 예산 관리를 진행해야합니다.

3.  지역별 맞는 확장소재설정
지역별 그룹을 분리함에 있어 맞춤 확장 소재를 등록함으로써
문의량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공통으로 확장소재가 설정되어있어
서울 지역 타겟팅을 걸었을때 서울시공 관련한 내용으로 
확장소재를 등록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시공의 경우 소비자들의 특성상 문제가 생겼을때 빠른 소통과 
대처가 필요한데 해당 지역에 관련한 확장소재를 설정하면 믿음이 가겠죠?!



이렇게 오늘은 해당 문제점에 대해 분석해보았는데요 여러분께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시간에는 해당내용으로 셋팅했을때 어떻게 개선했는지에 대해 더욱 자세히 다루고

성과개선이 얼마나 되었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계정 세팅에 있어서 어려우신점이나, 검색광고 전략, 꿀팁 등에 대해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양다빈 마케터였습니다. 

전화:  02-6049-4452 / 메일: davi23@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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