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 알아보기! 반려동물용품 'C'사 문제점 분석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1 팀 양다빈 AE 입니다.
오늘은 반려동물업종 'C'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브랜드는 애견용품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 예산 약 700,000원
*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 KPI는 전환 수 증대
* 업종: 반려동물 용품
[ C사 쇼핑검색광고 문제점 ]
1. 제외키워드 관리
현재 C사는 소구점별로 그룹을 분리해놓은 상태였지만 그룹에 맞는 키워드 관리가 되지않아
그룹별 입찰가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추가로 광고비가 누수되는 키워드의
관리가 필요할 것같습니다.
2. 확장소재 관리
현재 쇼핑검색에 확장소재로 부가정보 찜, 구매, 리뷰수에서 해당 브랜드가 경쟁력이 있었지만 해당 확장소재 등록이
되어있지않아 설정을 통해 노출시키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3. 품질지수 관리
제품과 연관성이 부족한 광고는 품질지수가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해당 제품의 품질지수는
평균적으로 3~4칸대로 형성되어있으며 앞서 말한 그룹별 맞춤 확장소재 키워드 랜딩페이지 관리를
통해 품질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4. 자사키워드 관리
해당 계정은 자사키워드가 걸리고 있음에도 분리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인데요
이 때문에 기존 메인키워드 그룹에서 자사키워드임에도 높은 입찰가로 비용이 나가고 있었습니다.
자사키워드만 노출되는 그룹을 생성하여 낮은 입찰가로 전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해야합니다.
오늘은 해당 문제점에 대해 분석해보았는데요
다음시간에는 해당내용으로 셋팅했을때 어떻게 개선했는지에 대해 더욱 자세히 다루고
성과개선이 얼마나 되었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계정 세팅에 있어서 어려우신점이나, 검색광고 전략, 꿀팁 등에 대해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양다빈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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