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를 집중적으로 타겟팅 하려면 이 광고는 어떠신가요?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4.04.23
조회수 34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장연우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앱은

어린이집, 학원, 학교 등의 교육기관과 학부모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도와주는 앱, 

 [키즈노트 ]입니다.




해당 앱은

알림장, 공지사항, 앨범, 식단표, 일정표, 투약의뢰서, 귀가동의서, 출석부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되어 있으며,


누적 가입자 수 430만명+,

앱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

키즈노트를 사용하는 기관 8.5만+ 등

지금까지 아이들의 알림장만 9.2억개를 넘는


키즈 매체 중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앱 입니다.


이런 숫자를 보유한 앱에서

광고에서 가지는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집중 타겟팅이 가능하다" 입니다.


원의 승인 처리를 받은 아이의 부모님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학부모임이 보장되어있습니다. 

더군다나 이 타겟층의 84%이상이

소비력이 가장 강력한 2544세대입니다. 



그렇다면 해당 앱에서의 광고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1. 스플래시

보장 노출량 250만

CPM 4000원 / 3일


앱 실행 시 최초화면에 노출

: 랜딩 설정 불가하기에, 신제품 홍보 및 메시지 전달 등 브랜딩에 추천



2. 메인아이콘

예상 노출량 일 400만, 1부&2부 200만

CPT / 1일, 1부, 2부


키즈노트 서비스 영역에 하단 아이콘으로 노출

: 랜딩 설정 가능하기에 이미지와 GIF를 잘 사용해 클릭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좋음



3. 메인 배너

보장 노출량 270만

CPT / 1주


앱 인입 시 하단 메인에 배너형식으로 노출

영상형: 배너형으로 먼저 유도 -> 확장 이미지 노출-> 확장 동영상 노출 -> 유도버튼 클릭시 랜딩

모션형: 5개의 오브젝트로 롤링 가능

이미지형: 세가지 형태가 모두 가격은 동일하기 때문에 추천하는 바는 아님


: 영상과 모션을 활용해 클릭을 유도하기 좋음



4. 리스트배너

보장 노출량 156만

CPT / 1주


알림장, 앨범, 공지사항 등 실질적 유저라면

반드시 거치는 대표 지면 최상단에 노출되는 배너 형식


: 비교적 시간이 여유로운 유저들을 활용해

전환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음



5. 빅배너


보장 노출량 160만

CPT / 1주


알림 영역에서 노출되는 큰 배너광고로

해당 배너광고들 중 가장 큰 크기의 배너형식이다


: 큰 크기에 저절로 시선이 가는 배너이기에

브랜드 각인에 좋은 역할을 함



6. 포토스와이프

보장노출량 (CPT한해서) 200만

CPT,CPC / 1주


앨범 영역 속 하단에 노출되는 스와이프 광고로

앱 특성을 보면 '앨범'영역의 트래픽이 높아 주목도를 높일 수 있음



7. 종료팝업

보장노출량 평일/18만, 1주/25만

CPT / 1일(평일), 1주(월-일)


앱 종료 직전 화면 전면을 차지하는

클릭유도형 광고로 안드로이드 유저에게만 노출됨


: 전체지면이 덮히는 부분을 이용해

브랜드각인과 클릭율을 높일 수 있음


8. 푸시

노출량=발송량

평일 발송 (1일) / 분할 발송


타겟에 따라 원하는 원의 지역, 자녀 성별, 나이에 따라

원하는 메시지를 원하는 시점에 노출 가능

유저가 일주일에 최대 1회만 수신되도록 조정 운영


: 수신횟수가 정해져 있기에,

유저의 피로도 걱정없이

알림창을 활용해 전환을 기대해볼 수 있음



9. 문자형 광고

노출량=발송량

LMS 33,334건, MMS 27,778건

건당 150-180원


원하는 타겟에게 직접적인 문자 알림을 보냄으로

휘발되지 않는 이벤트 안내와 참여 유도 가능



10. B2B


보장 노출량 200만

CPT/ 1주


전국 어린이집/유치원 원장/ 교사 회원 30만명에게 노출


: 타겟층이 협소한만큼

큰 전환율을 기대해볼 수 있음




집행 프로세스


일정과 타켓 등 논의 > 대행사-매체사 간 논의를 통한 광고 상품 선택 

> 인벤토리 부킹 후 일정 픽스

> 광고 소재 제작 > 매체사 검수 및 수정 > 광고 집행 및 리포트 제공


각각 상품광고 외에도 광고예산에 따른 패키징 상품들이 존재합니다.

해당 광고들은 모두 광고주 예산에 맞춰서 노출기간, 노출 수 등의

협의가 가능하니 키즈노트에 관해 더 궁금하신 문의사항 있으시면

하단 프로필를 통해 연락주세요:)


오늘은 이처럼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한 

비교적 낯선 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AMPM글로벌 장연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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