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공략! 소비자 지갑을 열게 하는 마케팅 이벤트 전략은?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다음주면 벌써 5월인데요.
5월은 가정의 달로 어버이날, 어린이날, 가정의 날, 스승의 날, 석가탄신일 등등
여러 공휴일과 더불어서 다양한 기념일이 가득한 달이에요.
이런 5월엔 특히나 공격적인 마케팅 이벤트를 펼쳐야 하는 시점입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 하기 좋은 아이템을 찾는 고객들,
다가올 휴가를 위해 여행 패키지를 찾는 고객들,
어린이들을 위해 패키지 상품들과 놀러 가기 좋은 스팟들 등등
다양한 고객의 수요가 쏟아지기 때문에 이 시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셔야 해요!
그렇다면 어떤 마케팅을 활용하면 좋을까요?
01. 고객 참여형 이벤트
: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구상해 보세요.
예를 들어, 2021년 롯데백화점의 경우,
"#우리가족_인생추억"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요,
신청자를 받고, 선정된 소비자에게 다양한 브랜드 협찬을 받는 의류를 활용해
메이크오버 촬영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당시에 오천 명 이상이 참여했고, 40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해요.
제품 판매 보다는 브랜드 인지도 향상이 목적이라면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보세요!
02. 프로모션 이벤트
: 특가 상품/서비스를 통해 할인된 가격을 제시하며, 구매를 유도해보세요.
할인이 아니더라도,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프로모션 형식으로 진행해보세요.
03. 라이브 커머스
무엇보다 모임이 많은 달이고 혜택이 쏟아지는 달인 만큼,
라이브 커머스도 놓칠 수 없겠죠!?
라이브는 특히나 구매전환율이 높은 매체에요.
아직 라이브를 한번도 도전해보지 않으셨다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해보세요!
네이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체 내에서 라이브 진행이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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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크게 3가지 단기성 마케팅 전략 방식에 대해 소개해드렸어요.
구매전환율이 특히나 높은 달이니 놓치지 말고 이벤트를 기획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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