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광고?왓챠피디아?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4.24
조회수 60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선관 AE입니다.



오늘은 왓챠피디아와 같은 앱 매체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앱 매체 광고의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앱 매체 광고의 유형


·         DA 배너: 내에 노출되는 배너 광고

·         인앱 광고: 내에서 노출되는 다양한 형태의 광고 (배너, 동영상 )

·         팝업 배너: 실행 전면에 노출되는 팝업 광고

·         엔딩 배너: 사용 종료 노출되는 배너 광고

·         풀스크린 배너: 화면 전체를 차지하는 배너 광고


그럼 이런 앱 매체 광고의 장단점은 무엇일까요?


2.앱 매체 광고의 장단점


장점

·         높은 타겟팅 정확도: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활용하여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

·         높은 광고 노출 기회: 사용자가 앱을 자주 사용하므로 광고 노출 기회가 많음

·         다양한 광고 형식: 배너, 동영상, 네이티브 광고 다양한 형태의 광고 가능

단점

·         낮은 전환율: 설치 구매 전환율이 낮은

·         높은 광고 단가: 높은 타겟팅 정확도로 인해 광고 단가가 높은

·         사용자 경험 저하: 과도한 광고 노출로 인한 사용자 경험 저하 우려


그럼 이러한 앱 매체 광고를 어떻게 활용하는게 좋을까요?


3.앱 매체 광고 활용 전략


1.    타겟팅 데이터 활용: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활용하여 정확한 타겟팅 전략 수립

2.    다양한 광고 형식 활용: 배너, 동영상, 네이티브 광고 다양한 광고 형식 활용

3.    광고 노출 최적화: 사용자 경험을 고려하여 광고 노출 시기와 빈도 최적화

4.    지속적인 성과 측정: 전환율, 클릭률 다양한 지표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과 측정 개선



앱 매체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오늘 알아보기로 한 앱인 왓챠피디아의 매체 광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왓챠피디아

왓챠피디아는 영화, 드라마, 예능 다큐, 등의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1.게재지면

1) 스플래시

첫 번째로 스플래시 지면입니다스플래시는 앱 실행 시 진입화면에 단독 노출되어 유저 주목도가 높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기 브랜드를 런칭 및 브랜딩을 목표로 하고자 할 시 고려해볼만한 광고입니다.


<출처: 왓챠피디아>


2) 보드 배너

보드 배너는 앱 웹 화면의 총 3개 탭 내 보드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로 왓챠 유저들에게 지속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광고입니다.

3~5회 가량의 지속적 노출을 통해 브랜드 상기도를 증대시키고 이로 인한 전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출처왓챠피디아>

3) 전면 팝업 배너

전면 팝업 배너는 앱, 웹 진입 시 팝업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로 유저 주목도를 끌 수 있고 5% 이상의 높은 CTR을 기대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외부 랜딩이 가능하다 랜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클릭을 유도해 전환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4) 배너

빅 배너의 경우 홈 화면과 콘텐츠 화면 구좌가 있습니다.

타 배너 상품에 비해 가장 큰 사이즈의 지면에 노출할 수 있으므로 클릭 및 소구점 전달에 용이합니다.


<출처왓챠피디아>

5) 영화 시사회, 도서 증정 이벤트 광고

영화 시사회 초대 이벤트, 도서 증정 이벤트 등의 광고 진행 시에 활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출처왓챠피디아>


이렇게 앱 매체 광고중 대표적으로 와챠피디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그 외에도 에브리타임, 당근마켓, 키즈노트, pass,

만개의 레시피, 토스, t맵, 오늘의 집 등등 다양한 

앱 매체가 있으니 잘 활용해 성공적인 마케팅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

.

.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AMPM GLOBAL 최선관AE 


유선전화 : 02 6049 4645

이메일 : bestkwan@ampm.co.kr



 [최선관 마케터가 작성한 글이 궁금하시다면]


 메타광고 시작전에 알아야 할 필수 꿀팁 (메타광고 1편)

마케팅 집행 전 필수 단계! 마케팅용어편_1탄

 ★이것만 잘해도 광고성과 100% 올라갑니다★
 DB 업종 - 개인과 기업 상대시 차이점
 파워링크 품질지수가 높으면 뭐가 좋을까?

제안서 어떻게 작성하는게 좋을까?

성공적인 SNS 마케팅을 위한 4가지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avi23@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