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광고?왓챠피디아?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최선관 AE입니다.
오늘은 왓챠피디아와 같은 앱 매체 광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앱 매체 광고의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앱 매체 광고의 유형
·
DA 배너: 앱 내에 노출되는 배너 광고
·
인앱 광고: 앱 내에서 노출되는 다양한 형태의 광고 (배너, 동영상 등)
·
팝업 배너: 앱 실행 시 전면에 노출되는 팝업 광고
·
엔딩 배너: 앱 사용 종료 시 노출되는 배너 광고
· 풀스크린 배너: 앱 화면 전체를 차지하는 배너 광고
그럼 이런 앱 매체 광고의 장단점은 무엇일까요?
2.앱 매체 광고의 장단점
장점
·
높은 타겟팅 정확도: 앱 사용자의 행동 데이터를 활용하여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
·
높은 광고 노출 기회: 사용자가 앱을 자주 사용하므로 광고 노출 기회가 많음
·
다양한 광고 형식: 배너, 동영상, 네이티브 광고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 가능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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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은 전환율: 앱 설치 및 앱 내 구매 전환율이 낮은 편
·
높은 광고 단가: 높은 타겟팅 정확도로 인해 광고 단가가 높은 편
· 사용자 경험 저하: 과도한 광고 노출로 인한 사용자 경험 저하 우려
그럼 이러한 앱 매체 광고를 어떻게 활용하는게 좋을까요?
3.앱 매체 광고 활용 전략
1. 타겟팅 데이터 활용: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활용하여 정확한 타겟팅 전략 수립
2. 다양한 광고 형식 활용: 배너, 동영상, 네이티브 광고 등 다양한 광고 형식 활용
3. 광고 노출 최적화: 사용자 경험을 고려하여 광고 노출 시기와 빈도 최적화
4. 지속적인 성과 측정: 전환율, 클릭률 등 다양한 지표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과 측정 및 개선
앱 매체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오늘 알아보기로 한 앱인 왓챠피디아의 매체 광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왓챠피디아
왓챠피디아는 영화, 드라마, 예능 다큐, 등의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1.게재지면
1) 스플래시
첫 번째로 스플래시 지면입니다. 스플래시는 앱 실행 시 진입화면에 단독 노출되어 유저 주목도가 높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기 브랜드를 런칭 및 브랜딩을 목표로 하고자 할 시 고려해볼만한 광고입니다.
<출처: 왓챠피디아>
2) 보드 배너
보드 배너는 앱 웹 화면의 총 3개 탭 내 보드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로 왓챠 유저들에게 지속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광고입니다.
3~5회 가량의
지속적 노출을 통해 브랜드 상기도를 증대시키고 이로 인한 전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출처: 왓챠피디아>
3) 전면 팝업 배너
전면 팝업 배너는 앱, 웹 진입 시 팝업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로 유저 주목도를
끌 수 있고 5% 이상의 높은 CTR을 기대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외부 랜딩이
가능하다부 랜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클릭을 유도해 전환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4) 빅 배너
빅 배너의 경우 홈 화면과 콘텐츠 화면 구좌가 있습니다.
타 배너 상품에 비해 가장 큰 사이즈의 지면에 노출할 수 있으므로 클릭 및 소구점 전달에 용이합니다.
<출처: 왓챠피디아>
5) 영화 시사회, 도서 증정 이벤트 광고
영화 시사회 초대 이벤트, 도서 증정 이벤트 등의
광고 진행 시에 활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출처: 왓챠피디아>
이렇게 앱 매체 광고중 대표적으로 와챠피디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그 외에도 에브리타임, 당근마켓, 키즈노트, pass,
만개의 레시피, 토스, t맵, 오늘의 집 등등 다양한
앱 매체가 있으니 잘 활용해 성공적인 마케팅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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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AMPM GLOBAL 최선관AE
유선전화 : 02 6049 4645
이메일 : bestkwan@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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