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의 파워링크 세팅 방법은!?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04.24
조회수 301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이다예 마케터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가 직접 진행하고 있는 식품 업종 S사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과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해당 업체의 간단한 정보입니다!


- 업종 : 식품 (샌드위치 단체 도시락/원데이 클래스)

- 예산 : 월 80만원

- KPI : 문의 증대

- 매체 : 네이버 파워링크


해당 업체의 기존 파워링크 광고의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사명 키워드와 일반 키워드들이 같은 그룹 내에서 관리

: 해당 업체는 자사명 키워드가 분리되지 않고, 다른 키워드들과 같이 관리되고 있어

세팅에 중복되는 문구가 생기거나, 기본 입찰가인 70원으로 진행이 가능한데

더 높게 설정된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2. 확장소재의 노출 가능 여부와 상관 없는 세팅

: PC의 경우 이미지형 서브링크가 노출되지 않음에도 이미지형 서브링크를 등록하는 등

제대로된 모니터링 없이 광고를 세팅해 놓은 상황이었습니다.


3. 명확한 키워드 분리 X

: 키워드가 단체 주문 / 원데이 클래스 등의 그룹으로 분리가 되어있었으나

키워드가 그룹에 맞춰 세팅되지는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세운 전략입니다.


1. 자사명은 따로 캠페인 분리하여 별도 운영

: 자사명의 경우에는 경쟁사가 없는 상황이라 기본 입찰가 70원으로 진행할 수 있고,

자사명 키워드에 맞춰 문구/설명을 세팅하기 위해 캠페인을 분리하였습니다.


2. 노출 가능한 확장소재를 최대한 활용

: 이전에는 노출 가능 여부와 상관없이 확장소재를 넣어놓고,

별도의 모니터링 없이 운영중이었기 때문에

노출 가능한 확장소재만 선별하여 실제 노출 현황을 모니터링며 진행했습니다.


3. 명확한 키워드 분리

: 기존에 그룹은 분리가 되어 있었으나 키워드에 맞춰 그룹을 분리해 놓지 않아

관리가 미비한 상황이라 이를 해결하기 위해 그룹 별로 키워드를 명확히 분리했습니다.



이렇게 식품업종 S사의 문제점을 분석하여 이를 바탕으로 

광고 전략을 세워 진행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이러한 전략으로 어떻게 성과가 개선되었는지는

일정 기간이 지난 후 다시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


추가로 우리 업종이랑 유사해서 궁금한 부분이 있다! 하시면

아래 참고하셔서 연락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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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kdp08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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