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경쟁에서 살아남기 1 - itemsout 아이템스카우트
*꿀팁*
1. 아이템스카우트 확장 프로그램 사용
2. 검색수가 낮은 것보다 상품수가 적은 게 더 경쟁력이 높다!
안녕하세요 권소영 AE입니다!
요즘 스마트스토어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판매 상품수와 등록수도 함께 급증하고 있는데요.
과연 내 상품이 이런 포화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과연 잘 될까?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스마트스토어 쇼핑 키워드 경쟁사 및 경쟁률 분석 노하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itemsout 아이템스카우트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아이템스카우트는 키워드 검색을 통해 경쟁도를 판단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월간 총 검색 수와 등록된 상품 수로 경쟁률이 판단이 되는데요.
월간 총 검색 수는 최근 한 달 간 총 검색 수 (PC+모바일)를 뜻합니다.
경쟁 강도는 상품 수/총 검색 수로 계산이 됩니다.
수요가 공급에 비해 얼마나 적은지 나타내주는 지표라고 할 수 있죠!
경쟁강도의 숫자가 낮을 수록 판매 수익이 잘 나올 확률이 높다는 것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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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로 숫자가 낮아질 수록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 검색수가 낮아도 상품수가 적은게 더 유리할 수 있으니 이 점 고려해야 합니다!
그럼 오늘은 어떤 키워드가 경쟁력이 있는지, 내 상품이 경쟁력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렸는데요.
다음엔 이런 키워드를 어떻게 분석하고 업종별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오늘도 똑똑한 마케팅 하시길 바라며 문의 사항이 있다면 편하게 남겨주세요!
지금까지 퍼포먼스 1팀 권소영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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