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검색광고 기초부터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박현지
작성일 2024.04.24
조회수 331
  •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1:1 밀착형마케터박현지 입니다.



  • 오늘은 브랜드 검색광고를 시작해보시려는 분들을 위한 내용으로 돌아왔습니다 :)
  • 세팅하시기 이전 브랜드 검색광고에 대한 내용과 특징을 먼저 알고 가는 게 좋을거 같아
  • 한번 간단하게 준비해봤습니다!




  • 브랜드 검색광고란?

먼저 브랜드 광고는 특정 브랜드 키워드 검색시 네이버 최상단에

단독으로 노출되는 브랜드 검색광고를 말합니다.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하는 소비자들의 특징을 이해하고 광고 운영이 중요하며

브랜딩에 가장 중요한 광고 요소 중 하나입니다.

 

브랜드 광고에 대한 특징을 설명드리기에 앞서 만약 진행에 생각이 있으시다면

자사 브랜드의 검색량을 확인 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사 브랜드의 키워드 검색량이 너무 저조하다면 하지않으시는 게 좋고 반대로 브랜드 검색량이

어느 정도 쌓여있고 쇼핑검색, 파워링크내의 전환 효율이 자사 키워드로 많이 나는 상황이다 하면

무조건 브랜드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파워링크, 쇼검보다 브랜드 광고가 더 나을 수 있으니 

상황을 한번 컨설팅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브랜드 검색광고 특징

브랜드 광고의 경우, 네이버 포털 검색시 자사명과 자사명+제품명의 조합으로도 노출이 됩니다.


타 키워드에 비해 구매와 전환 의사가 높은 소비자들이 유입되는 것이 특징이며,

단독으로 노출되는데 타사와 경쟁하지 않아 소비자들의 이탈률이 낮습니다.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죠.



우리 브랜드 키워드를 진행하는데에 다른 경쟁사에게 소비자를 뺏기지않습니다.

파워링크/ 쇼핑검색의 경우 브랜드 키워드를 최상단에 노출시키더라도

아래의 더 좋은 가격 경쟁력이나, 소재, 리뷰 등을 통해 경쟁에서 밀려

소비자들을 뺏길 수 있는데 브랜드 검색광고는 그럴 가능성이 거의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관고 성과 예측이 가능한데, 이는 네이버 광고시스템을 검색하신 다음

도구에서 키워드 도구를 선택하고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면 월간 검색수가 디바이스별로 검색어가 나옵니다.


이를 통해서 시뮬레이션을 돌릴 수 있는데,

검색어의 클릭률X집행했던 기존 검색광고의 전활율X평균 구매단가=예상 매출과 비용

이런 공식을 통해 알 수 있고 예상 ROAS 또한 유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관련 브랜드 검색에 대해 말씀드려 봤는데, 다음은 세팅에 관해 준비를 해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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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저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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