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런칭 브랜드로 살아남기!

작성자 이다은
작성일 2024.04.24
조회수 31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업종별 문제점 집중 분석 7탄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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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브랜드, 대체 뭐가 문제인가요? 뷰티업종 문제점 집중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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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에스테틱 뷰티 브랜드 제품을 판매 하는 뷰티 업종의 매체별 광고 전략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광고주의 간략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광고 KPI : 초기 브랜딩을 통해 잠재고객 타겟팅, 이후 최종적인 구매전환율  상승


** 월예산 : 약 3,000,000원


*** 집행 매체 : 네이버 검색광고, Meta


**** 운영 : AMPM글로벌






우선 해당 브랜드는 신규 런칭 브랜드로, 객단가가 낮지 않은 뷰티 에스테틱 브랜드들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자사 내 가지고 있는 모수 자체가 많지 않아, 모수를 쌓으며 신규 고객을 타겟팅 하는 것을 KPI로 광고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1. 문제점 분석


- 모든 캠페인이 명확한 지표 없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 신규 브랜드인 만큼 브랜딩을 메인으로 몰고 가고 싶으나 구매전환도 이루어져야하기 때문에 일단 세팅해둔 것으로 보이나,

  등록된 소재가 너무 많고, 소재 대비 일예산이 충분하지 않아 비효율적으로 예산 분배가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 자사 내 모수가 아예 없기 때문에 모든 캠페인을 논타겟으로 집행 중이나, 효율이 좋지 못한 상황입니다.


=> 따라서 광고주분의 KPI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KPI에 맞는 전략을 제안드리고자 하였습니다.

=> 에스테틱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객단가가 낮은 편이 아니기도 하고, 브랜드의 소비자층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타겟을 명확하게 해야합니다.



2. 개선방안 제안


A. 트래픽 캠페인

- 소재끼리도 경쟁이 치열한데, 예산 분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보니 원하는 만큼 브랜드가 노출되고 있지 않습니다.

->자사가 가장 필요로하는 인지도 향상 및 브랜드 유입 증대를 위한 목적으로 트래픽 캠페인을 세팅하고자 합니다.


- 자사는 에스테틱 매거진에서 런칭한 브랜드로, 자사만의 특색을 가지고 있고 해당 소구점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따라서, 자사의 이러한 강점을 살리는 소재들을 활용하여 브랜드만의 유니크한 이미지를 브랜딩하고자 합니다.


B. 전환 캠페인

- 자사의 브랜딩도 중요하지만, 결과적으로 소비자 모수를 쌓아 최종적으로 구매전환이 일어나야하기 때문에 구매전환율 상승을 목적으로 전환 캠페인을 함께 세팅하고자 합니다.

- 자사와 동일한 에스테틱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타사도 있지만, 자사는 자사만의 기획 프로모션을 제작하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따라서, 프로모션 내용을 강조하는 소재를 활용하여 자사 내 구매전환율도 함께 증대시키고자 합니다.


C. 차후 계획

- 트래픽 캠페인을 통해 자사를 브랜딩하며 쌓은 모수를 활용하여 신규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전환시킬 수 있도록 리타겟팅 캠페인을 함께 활용하고자 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저는 이다은 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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