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광고 집행전 올리기전 확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팀 양다빈 AE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 집행 전 잘 하고 있는지 확인할 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체크리스트 (픽셀설치, 캠페인 목표 설정, 타겟팅, 구성방식)
1. 픽셀설치
- 픽셀은 자사몰에만 설치 가능합니다. (스마트스토어는 NT값만 삽입 가능)
- 전환 스크립트를 통해 어떤 고객이 내 광고를 클릭했고, 구매 했는지 확인
*데이터베이스 기반으로 유저 타겟팅 or 리타겟팅 실행
스마트스토어같은 경우 위의 말씀드렸듯이 nt값을 삽입해서 전환을 확인할 수 있지만
값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2. 캠페인 목표 설정
- 평균적으로 DB업종은 트래픽, 도달, 참여, 잠재고객 캠페인 운영 // E커머스 업종은 트래픽, 전환 캠페인 운영(예산에 따라 병행)
* 잠재고객 캠페인의 경우 전환률은 높으나 유효 DB확보 확률 낮은 관계로 사전 의논 필수
3. 타겟팅
- 자사에 문의를 줬거나, 구매를 했던 고객들은 제외하여 노출시켜 광고 피로도 低
- 관심사 추가, 리타겟, 논타겟, 연령별 그룹핑하여 효율 테스트 후 집중 운영
*타겟별 자사의 서비스나 이벤트 등 자극적이고 다양한 소재로 광고 집행
4. 구성방식
- 단일이미지 // 슬라이드 // 동영상 // 컬렉션 // 카드뉴스 형태 등 다양한 형태 존재
*평균적으로 동영상 > 컬렉션 > 단일 순서로 효율 高
*반려동물업종은 영상 소재 활용 多 뷰티업종은 컬렉션 소재 활용 多 창업업종은 단일 소재 활용 多
이외에도 전환 이벤트 값, 노출 위치 설정, 소재별 예산 배분 및 소재 필터링 등 고려해야할 사항은 많습니다.
기본적인 전략 위주로 담았으니 해당 내용들은 꼭 확인 해주세요!
오늘은 메타 확인사항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지금까지 에이엠피엠글로벌 양다빈 AE 였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있으시면 언제는지 메일과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화: 02-6049-4452 / 메일: davi23@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