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종 대기업 사이에서 살아남기 ! 미디어믹스 하고 계시나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광고퍼포먼스 1팀 양다빈 AE입니다
오늘은 뷰티 관련 브랜드를 위한 미디어 믹스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뷰티브랜드는 이미 수많은 브랜드들이 출시된 현재 시점에서
레드오션을 이루고 있는 업종입니다. 대기업들이 거의 우위를 점령하고 있는 상황이죠!
그만큼 광고를 진행할 때 효과적인 매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매체를 선택할때는 현재 자사 브랜드가 어떤 단계에 머무르고 있는지를 먼저 파악해주셔야 합니다.
신생 브랜드의 경우
보통 네이버 광고를 통한 검색광고만 진행을 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브랜딩이 되지 않아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낮은 편이다보니
미디어 믹스는 꼭 필요합니다!!
신생브랜드는
우선 마케팅 퍼널의 인지 > 흥미 > 고려 > 구매 > 충성 단계 중
“인지” 단계에 해당하는 브랜드들이 대부분입니다
그 단계에서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알아가는 단계로 신규 런칭한 브랜드들이 머무르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에서 중점적으로 다뤄야 할 광고는 검색광고보다 브랜딩을 목적으로 한 광고가 효과적입니다.
익숙하지 않은 브랜드는 소비자 입장에서 유입도 어렵고, 상품을 구매하기
망설여지기 때문에 지속적인 브랜딩을 통해 브랜드 자체의 이미지를 먼저 소비자들에게 인지시켜야 합니다.
1.META
첫번째로 브랜딩을 목적으로 한 광고 집행시에는 메타광고를 추천드립니다.
META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서 광고를 노출시키는데
메타 광고의 장점을 바탕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지속적인 노출을 통한 브랜딩입니다.
메타는 세분화된 타겟팅과 리타겟팅 그리고 머신러닝을 통한
데이터 예측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핵심타겟, 맞춤타겟, 유사타겟을 통해서 세분화된 타겟팅을 바탕으로
네이티브 광고를 노출시켜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 경험적 데이터를 축적해서 학습하고 광고를 최적화 시키는 머신러닝을 통해서
브랜드 광고 페이지를 소비자의 패턴에 맞춰서 노출 시키게 됩니다.
이런 데이터를 기반으로 홈페이지에 머무르거나 서칭, 구매 등 경험을 가진 소비자에게는
다시한번 자사 몰 방문이 가능하게끔 광고를 재송출 할 수도 있습니다.
2.바이럴광고
바이럴 광고는 소셜 미디어에 거미줄처럼 네트워크 되어있는 소비자들에게
바이러스처럼 확산되는 마케팅입니다.
쉽게 말해서 소비자가 스스로 찾고 자발적으로 홍보하게 하는 입소문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죠.
바이럴 광고는 굉장히 다양한 종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지식인, SNS해시태그, 유튜브 등 모두 바이럴 광고에 해당됩니다.
신제품이나 브랜딩을 목적으로 한다면 바이럴 광고 중 “유튜브 제작 컨텐츠” 를 추천 드릴 수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에 동영상을 올려서 목적을 달성하는 활동으로
이미지나 글로 쓰는 텍스트보다 실제 사용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영상 컨텐츠이기 때문에
한정된 틀을 벗어난 다양한 광고 컨텐츠를 제작 할 수 있습니다.
3.브랜드 검색광고
브랜드의 인지도가 안정화 되었다면 이후에 진행 할 매체로는 “브랜드 검색광고” 입니다
인지, 흥미 단계에서는 브랜딩을 목적으로 진행했다면
고려단계 부터는 검색광고를 함께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브랜드와 연관된 키워드를 검색했을 떄
최상단에 단독으로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최상단에 노출되어 소비자에게 시각적으로 강한 노출을 보여줄 수 있는데요,
주목도가 높은 미디어로 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브랜드 이미지 전달이 가능하며 새로운 신상품 또는
주력상품 노출을 진행하는 경우에도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브랜드와 관련된 키워드로 검색이 유입되기 때문에
이탈이 발생할 확률이 줄어들고 높은 구매의사와 전환률을 보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신생브랜드 뷰티 업계의 미디어 믹스를 제안해봤습니다.
뷰티업종은 이미 레드오션인 만큼 매체선택에 따를 광고 효율의 차이가 크다고 생각이 됩니다.
신생브랜드인만큼 초기단계에 제대로 된 브랜딩이 진행되지 않는다면
이후 광고 단계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체를 정하실 때는 현재 자사 브랜드의 단계가
어느 단계인지 확인하고 진행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뷰티업종 미디어믹스 관련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지금까지 에이엠피엠글로벌 양다빈 AE 였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있으시면 언제는지 메일과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화: 02-6049-4452 / 메일: davi23@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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