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링크가 유리한 업종? 쇼핑검색이 유리한 업종?

작성자 김태완
작성일 2025.06.13
조회수 53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워링크와 쇼핑검색 각각 유리한 업종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이제 파워링크와 쇼핑검색의 차이는 당연히도 아시겠죠?

모르신다면 제 글을 읽을 자격이 없습니다!
당장 이 글부터 읽고 다시 오세요!


자 그럼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와 쇼핑검색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파워링크부터 설명 드리자면 검색 키워드가 중점이 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는 키워드를 찾는 것이지요.
"남자 시원한 반팔", "홍대 주변 삼겹살 맛집" 등

메인 키워드와 서브 키워드를 이용한 키워드 조합이 핵심입니다.
이러한 장점을 살린다면 어떤 업종이 유리할까요?

1. 서비스 업종 (비관여 제품)
- 병원/학원/인테리어/이사/중고차/법률 서비스 등
- 신뢰 기반의 '정보 검색'이 목적인 업종
- 이미지보다는 검색 결과 상단에 텍스트로 노출되는파워링크가 훨씬 효과적입니다.

2. B2B, 고관여/고단가 업종
- 산업 장비/컨설팅/건설/B2B 솔루션 등
- 쇼핑검색은 단가가 비교적 낮은 제품에 적합하기에 고관여 상품은 상세한 설명과
   스토리텔링을 위해서 파워링크 랜딩페이지로 유도하여 설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브랜드 검색이 많은 업종
- 브랜드 이름으로 검색했을 때 최상단에 노출되어야 하는 경우 (프랜차이즈/강사 이름 등)
- 쇼핑검색은 의미가 없고, 파워링크가 브랜드 보호와 전환에 효과적입니다.


다음으로는 쇼핑검색이 유리한 업종입니다.
쇼핑검색은 후킹성과 소재의 이미지, 가성비가 중요합니다!
상품명이 곧 키워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1. 가격 경쟁이 핵심인 상품 업종
- 가전제품/생활용품/의류/화장품/건강기능식품 등
- 이러한 업종은 노출 시 가격, 이미지, 리뷰까지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것이 핵심입니다.
- 쇼핑검색은 이미지 기반+가격 비교 구조로 되어 있어, 충동구매를 유도하거나 가성비 강조를 해야합니다.

2. 신생브랜드 혹은 온라인 쇼핑몰 첫 시작 브랜드
- 쇼핑검색은 제품 이미지와 후기를 기반으로 사용자 클릭을 유도하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가 낮아도
   좋은 이미지와 후기로 승부 가능합니다.
- 파워링크처럼 텍스트 기반의 인지 설득보다 비주얼과 가격으로 설득하는 것이 빠릅니다.

3. 리뷰와 평점이 중요한 업종
- 식품/뷰티/유아동 용품 등
- 쇼핑검색에는 리뷰 수와 별점이 함께 노출되어 전환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더 간단히 요약하자면

- 제품 단가 중저가 상품 = 쇼핑검색이 유리 (가격 경쟁, 비교)
- 제품 단가가 고단가/서비스 = 파워링크가 유리 (브랜드 보호, 지역 노출)
- 쇼핑검색 업종 = 생활용품, 의류 화장품
- 파워링크 업종 = 병원, 인테리어, 이사, 학원
- 쇼핑검색 업종 = 이미지, 가격, 리뷰
- 파워링크 업종 = 설명, 정보, 신뢰

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와 쇼핑검색을 함께 운영하는 것이 좋은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전제품 브랜드라면 제품은 쇼핑검색으로 판매하고,
A/S나 설치 문의는 파워링크로 대응하는 전략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파워링크와 쇼핑검색이 유리한 업종에 대하여 설명드렸습니다!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다면 저에게 연락 또는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김태완 마케터였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분석부터 제안까지 완벽 집행!

광고, 어렵지 않습니다. 차근차근 함께 성과낼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dbsdl01@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