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브랜드에 딱 맞는 광고 매체, 어떻게 골라야 할까?

작성자 권윤이
작성일 2025.07.16
조회수 7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권윤이 AE입니다.


디지털 광고를 시작하려는 브랜드의 대표님들!
우리 브랜드에는 어떤 매체를 써야할까?
하는 고민 한 번쯤 해보셨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질문에 정해진 답은 없습니다.
하지만 브랜드의 업종과 목적, 그리고 고객의 행동 흐름에 따라
가장 적합한 매체가 달라집니다.


오늘은 처음 광고를 시작하는 브랜드가 꼭 알고 있어야 할
매체 조합에 대하여 업종별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C 업종

(패션·뷰티·식품)

 

[추천 매체 조합]

 메타 전환 캠페인 + 네이버 GFA + 브랜드 검색광고

 


메타 광고

제품의 감도, 착용컷 등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 노출 활용하기


네이버 GFA

장바구니 또는 상세페이지까지 들어왔던 고객에게 재노출을 할 수 있어 전환 연결에 효과적


브랜드 검색광고
이미 관심을 가진 고객을 놓치지 않기 위한 전략으로, 매출 전환의 완성 퍼널 역할



DB 업종

(창업·교육·의료)

[추천 매체 조합]
네이버 파워링크 + 메타 리드광고 + 카카오 비즈보드


네이버 파워링크
프랜차이즈 창업 비용’, ‘성인 영어회화처럼 즉시 검색되는 키워드 중심 광고에 유리

메타 리드광고
고객이 별도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아도, 플랫폼 안에서 바로 상담 신청을 할 수 있어 이탈을 줄일 수 있음

카카오 비즈보드
브랜드 후기나 실제 수강생 사례처럼 신뢰를 쌓는 콘텐츠 노출에 적합



고가 제품 /  설치형 제품 / 비교가 많은 제품

[추천 매체 조합]
구글 디스플레이(GDN) + 네이버 쇼핑검색 + 네이버 GFA



구글 디스플레이(GDN)
다양한 웹사이트에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시킬 수 있어 탐색 단계에 효과적

네이버 쇼핑검색

제품 가격, 후기, 옵션 등을 한 눈에 비교가 가능하여 구매 전환에 적합


네이버 GFA
관심이 있었지만 구매로 이어지지 못했던 고객을 다시 불러들이는 재접촉 채널



B2B 서비스 / 전문직군 타겟 브랜드

 

[추천 매체 조합]

구글 검색광고 + 링크드인 광고 + 메타 트래픽 캠페인

 


구글 검색광고

솔루션 추천’, ‘업무 자동화 툴처럼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검색 대응에 효과적


링크드인 광고

업종, 직무, 직급 등을 기반으로 정밀 타겟팅이 가능하여 의사결정권자 타겟에 유리


메타 트래픽 캠페인

리포트 다운로드 등 초기 관심 고객을 만드는데 적합

 



 광고는 우리 브랜드의 상황에 맞는 선택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모든 매체를 한 번에 다 집행하기보다는,

우리 브랜드 고객은 어디에서 처음 접하고, 어디서 결정하는지를 기준으로

단계별로 최적의 조합을 구성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처음으로 광고를 시작하며 브랜드를 알리고 싶으나,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어려움을 겪고 계신 광고주분들께서는
저 권윤이 AE에게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브랜드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최적의 매체 조합을 선정하여
전략적으로 기획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

브랜드의 가치, 숫자로 증명해드릴게요

기획부터 집행, 분석까지
브랜드의 모든 순간을 함께 하겠습니다.

예산을 소비가 아닌 "투자"로 바꾸고 싶으시다면, 저 "권윤이 마케터"에게 맡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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